1집

공식채널

착한 스킨케어

착한 스킨케어
LOVE

착한 스킨케어

걱정을 덜어주는 화장품

피부가 민감해도 마음 놓고 쓸 수 있는 저자극 화장품. 자외선은 물론 환경오염까지 피부를 괴롭히는 요즘, 그 존재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img_2

과거엔 빠른 시일 내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는 것이 스킨케어의 목표였지만, 최근엔 다른 변화가 일고 있다. 조금 더뎌도 어떤 성분을 사용했는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기 시작한 것. 환경적인 문제로 피부가 괴롭힘을 당하는 상황에서 화장품으로까지 피부를 자극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더해져서다. 자극을 일으킬 수 있는 특정 성분만을 제외하는 방식으로 눈속임하는 것이 아닌 순수한 성분으로 부드럽게 피부를 다독이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알코올과 인공 향, 인공색소, 방부제, 실리콘 같은 유해 성분을 배제하는 것은 기본, 정제수 대신 유기농 식물 추출물을 담거나 피부 표면을 자극하지 않는 제형을 개발하는 방식을 취한다. 다양한 이유로 피부가 민감해지는 요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화장품은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

img_3
저자극 투명 에센스
인공 향과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투명 포뮬러 에센스. 피부를 칙칙해 보이게 만드는 기미, 잡티 등의 색소침착을 완화해 피부 톤이 보다 맑고 투명해진다. 키엘.

젠틀 페이셜 클렌징 밀크
자극 없이 부드러운 세정을 돕는 밀크 제형의 클렌저. 수분을 공급하는 판테놀이 세안 후 땅김을 방지하고, 영양을 전달하는 포도씨 오일이 수분 손실을 줄여준다. 이솝.

라벤더 하이드레이팅 크림
물 대신 오가닉 라벤더 증류수를 사용하고 오가닉 올리브 오일과 라벤더 오일을 넣은 수분 크림. 끈적임 없이 스며들며 영양과 수분을 듬뿍 공급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오엠.
img_4
img_5
리제너레이팅 오일
알코올, 방부제, 실리콘 등 유해 성분을 모두 배제한 보습 오일. 천연 카페인을 함유한 그린 커피빈과 아르간 오일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수분을 충전하고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준다. 베이직.

컨센트레이트
손상된 피부의 자연적 개선을 돕는 세럼. 외부 자극을 이겨낼 수 있도록 자생력을 키워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원리다. 미라클 브로스TM, 라임 티, 해양·식물 추출물이 혼합된 실리콘 베이스의 겔 포뮬러가 자극 없이 피부에 작용하며 얼굴뿐 아니라 전신에 사용할 수 있다. 라 메르.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자극이 되는 특정 성분만 제외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 보호, 완화를 돕는 천연 성분 복합체를 개발해 근본적인 피부 개선을 돕는다. 쉽게 붉어지고,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민감성 피부에 제격. 달팡.

로즈메리 민트 웨이트리스 컨디셔너
로즈메리, 페퍼민트 등 꽃과 식물의 순수 에센스를 사용한 컨디셔너. 두피와 모발에 쿨링감을 선사하며 머릿결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아베다.


정애경
출처 럭셔리 5월호
디지털에디터 장은별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9-05-21
LOV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