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달콤한 5월

달콤한 5월
FOOD

달콤한 5월

디저트로 전하는 감사한 마음

청명한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까지 특별한 날이 이어진다. 그동안 미처 표현하지 못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함께 준비하면 좋은 각 나라의 대표 디저트를 소개한다.

img_2
img_3
나무 테이블은 바바리아. 천장에 건 핑크 톤의 페이퍼 펜, 핑크색 테이블클로스, 자몽 주스와 오렌지 주스를 담은 유리 저그, 종이컵, 핑크색 도트 무늬 냅킨, 컵케이크에 올린 장식품, 킨더 초콜릿 케이크를 담은 케이크 스탠드, 고깔 모자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컵케이크를 담은 로스트란드의 연회색과 핑크색 접시는 모두 에델바움.

Children’s Day

아이들을 위한 파티를 준비한다면 미국식 초콜릿 케이크와 레드 벨벳 컵케이크로 분위기를 돋워보자. 발로나 다크 초콜릿으로 만든 진한 초콜릿 케이크 테두리에 킨더 초콜릿을 성처럼 층층이 둘러쌓고, 생딸기에 초콜릿 소스를 입힌 스트로베리 딥 초콜릿으로 장식한 ‘킨더 초콜릿 케이크’는 하나씩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레드 벨벳 컵케이크는 아이들과 함께 생크림을 올리고 깃발 장식을 하기에 좋다.

img_5
img_6
모란 문양이 새겨진 ‘블롬스트’ 티포트와 찻잔 세트, 티라미수 컵을 올린 오벌 디시, 티라미수 케이크를 올린 ‘블루 하프 레이스’ 케이크 스탠드는 모두 로얄코펜하겐. 티라미수 컵을 올린 코발트 블루 컬러 접시, 에스프레소 잔 세트는 모두 덴비. 앤티크 스푼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Parents’ Day

커피를 즐기는 부모님께는 마스카르포네 치즈와 에스프레소를 주재료로 만든 이탈리아 디저트, 티라미수 케이크가 알맞다. ‘나를 끌어올리다’라는 뜻의 어원에서 짐작할 수 있듯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기운을 북돋고 기분을 좋게 만든다.

img_8
img_9
원형 테이블은 대동엔틱. 떡을 담은 나무 함, 청록색 냅킨, 티포트, 코르크 소재의 포트 받침, 찻잔, 떡을 담은 회색 접시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Teacher’s Day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멥쌀로 빚어 쫄깃한 절편을 준비했다. 단호박 가루와 치자 가루, 자색 고구마 가루로 색을 내고 한복의 색동저고리 무늬로 옥춘, 쌈떡, 꽃산병, 꼬리전병을 만든 다음 꽃 장식을 더해 은은한 맛과 멋이 돋보인다.

img_11
img_12
샴페인 글라스는 모두 바카라. 핑크색 초와 앤티크 촛대, 로즈 리치 라즈베리 무스를 담은 흰색 접시, 포크, 보라색 냅킨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핑크색 보틀에 강렬한 과일 향의 로제 임페리얼을 담은 모엣 샹동의 리미티드 에디션 ‘로제 트레저드 타이’ 컬렉션은 엠에이치샴페인즈앤드와인즈코리아. 로즈와 오스만투스 플라워의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플로럴 향수 ‘플로라 바이 구찌 오 드 퍼퓸’은 구찌.

Coming of Age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 만 19세의 젊은이들이 성년이 된 것을 축하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일깨우는 이날에는 새콤달콤한 풍미를 지닌 프랑스의 ‘로즈 리치 라즈베리 무스’가 잘 어울린다. 과즙이 풍부한 리치와 라즈베리, 진한 크림 속에 부드럽게 스며든 장미의 맛과 향이 일품이다.

img_14
img_15
‘로카 디 몬테그로시, 빈산토’는 씨에스알와인. 블랙 크리머, 에르메스 상자, 포크, 회색 냅킨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르네상스 골드’ 커피잔 세트, 코발트 블루와 골드의 과감한 색감으로 테두리를 장식한 ‘르네상스골드 액센트’ 접시, 화려한 블루 패턴이 새겨진 ‘히비스커스’ 접시는 모두 웨지우드.

For Couple

5월 21일 부부의 날, 서로의 소중함을 기억하고 싶은 부부에게 독일의 초콜릿 케이크 ‘슈바르츠밸더 키르시토르트’를 추천한다. ‘검은 숲’을 의미하는 슈바르츠발트에서 이름이 비롯된 디저트로, 초콜릿 스펀지 케이크와 체리가 씹히는 키르슈 크림이 잘 어우러진다. 쌉싸래한 맛과 달콤한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우리의 삶과 닮았다. 산도와 당도가 균형을 이룬 유기농 디저트 와인 ‘로카 디 몬테그로시, 빈산토’와 함께 먹으면 최적의 마리아주를 체감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 2층에 위치한 ‘파티세리’에서 올해 부부의 날에 맞춰 ‘미니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채
출처 럭셔리 5월호
디지털에디터 장은별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9-04-30
FOOD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