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레디 투 파티!

레디 투 파티!
FOOD

레디 투 파티!

프렙박스로 차리는 연말식탁

어렵게 간을 맞출 필요도, 발품을 들여 장을 보지 않아도 된다. 손질이 끝난 식재료를 레시피 카드와 함께 배송하는 프렙 박스로 차린 연말 파티 테이블 4.

img_2
img_3
‘GS리테일’에서 전개 중인 ‘심플리쿡’. ‘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주문하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img_4

❶ 가쓰오 오뎅 나베
2~3인분/ 난도 하/ 조리 시간 15분
멸치, 다시마, 가다랑어포로 우린 국물에 삼진어묵, 우동 면, 각종 채소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홍합, 조개, 새우 등 해산물을 추가해 감칠맛을 더하거나 어묵을 꼬치에 끼워 담음새를 풍성하게 연출할 것.

❷ 밀푀유 나베
2인분/ 난도 하/ 10~15분
배추, 깻잎, 쇠고기를 겹겹이 쌓기만 하면 10분 내외로 만들 수 있어 요리 초보에게 매력적인 메뉴다.

❸ 해물 누룽지탕
2~3인분/ 난도 중/ 조리 시간 10분
팬에 채소와 해물을 넣고 청주를 부어 센 불에서 볶는 플랑베Flamb`e 과정을 통해 불 향을 고스란히 살린 메뉴. 오목한 볼이나 뚝배기에 국물과 건더기를 담은 후 누룽지를 냄비 가장자리에 꽂으면 중식당에서 나오는 해물 누룽지탕처럼 근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img_5
img_6
바삭하게 튀긴 쇠고기를 간장 풍미가 강한 몽골리안 소스에 볶은 ‘몽골리안 비프’, 삼겹살과 채소, 춘장, 두반장이 어우러진 ‘회과육’ 등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중화요리를 중심으로 판매한다. 가락시장에서 매일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아 사용하며 모든 레시피를 6단계로 일목요연하게 구성했다.
img_7
❶ 마파 가지
2인분/ 난도 중/ 조리 시간 20분
돼지고기를 미리 다진 후 개별 포장해 재료 손질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양념이 속까지 잘 배도록 가지를 얇게 썰어 말랑하게 익히는 것이 좋다. 매콤한 칠리 페이스트로 조리해 술안주는 물론 덮밥으로 즐겨도 그만이다.

❷ 회과육
2인분/ 난도 하/ 조리 시간 20분
두반장의 매콤한 향이 감돌아 밥반찬과 술안주로 두루 좋다. 동봉한 양배추와 피망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맛을 더하고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는다.

❸ 팔보채
2인분/ 난도 중/ 조리 시간 35분
해삼, 죽순, 오징어, 새우, 해삼 등 건더기가 푸짐해 손님상에 안성맞춤이다. 요리 시작 전 말린 해삼을 미리 물에 담가 30분 정도 불리면 조리 시간을 줄일 수 있다.


img_8
img_9
한국야쿠르트가 지난해 7월 론칭한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은 방문 판매원인 일명 ‘야쿠르트 아줌마’가 냉장 상태로 집까지 배송한다. ‘중화복춘골드’의 셰프 정지선, ‘장꼬마’의 이승아, ‘마포리1987’의 이인회 등 유명 레스토랑 셰프와 협업해 메뉴를 개발한다.
img_10
❶ 비프 찹스테이크
2~3인분/ 난도 하/ 조리 시간 15분
퓨전 양식 레스토랑 마포리1987의 시그너처 메뉴로 미국산 초이스 등급 쇠고기와 주키니, 피망 등 각종 채소로 구성했다. 핏물을 제거한 쇠고기에 소금, 올리브 오일, 로즈메리를 발라 10분간 미리 숙성해 준비한다.

❷ 바비큐 파티 세트 목살
3~4인분/ 난도 하/ 조리 시간 15분
250g, 삼겹살 200g, 소시지 200g과 함께 4가지 쌈채소, 버섯, 쌈장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❸ 프라임 스테이크 선물 세트
3~4인분/ 난도 중/ 조리 시간 15분
프라임 등급의 척 아이 롤 1140g을 세 덩이로 먹기 좋게 나눠 개별 포장했다. 고기를 구운 후 바로 자르지 않고 상온에서 잠시 두는 ‘레스팅’ 과정을 거치면 육즙이 고기 전체로 골고루 퍼진다.


img_11
img_12
2005년 도산공원 앞에 문을 연 터줏대감 레스토랑 ‘그랑씨엘’과 ‘마이쏭’을 운영 중인 외식 전문 기업 ‘씨엘쏭’에서 소개하는 서비스. 그랑씨엘의 간판 메뉴인 안초비 오일 파스타 등 레스토랑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인기 메뉴를 포함해 30가지 밀 키트를 맛볼 수 있다.
img_13
❶ 안초비 오일 파스타
2인분/ 난도 하/ 조리 시간 10분
질 좋은 안초비, 페페론치노, 올리브 오일을 배합해 만든 페스토와 안초비를 우린 육수를 소분해 포장했다. 안초비 페스토와 마늘을 먹음직스러운 갈색이 될 때까지 충분히 볶아야 스파게티 면에 간이 제대로 밴다.

❷ 버섯 크림 파스타
2인분/ 난도 중/ 조리 시간 15분
양송이, 새송이, 표고 등 3가지 버섯의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파스타. 양파, 마늘로 풍미를 더한 특제 소금을 동봉했다. 한 입 크기로 자른 버섯은 갈색이 될때까지 볶아야 향이 살고 식감도 쫄깃해진다.

❸ 새우 로제 파스타
2인분/ 난도 하/ 조리 시간 15분
수제 토마토소스와 고소한 크림이 어우러진 파스타. 파슬리와 마늘, 소금으로 만든 특제 파슬리 소금을 동봉했다.


img_14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전여울
출처 럭셔리 12월호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8-12-10
FOOD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