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그럴 땐 이 책

그럴 땐 이 책
괜찮을까

그럴 땐 이 책

답이 되어 줄 책 리스트

때론 너무 사소해서, 너무 진중해서 물어볼 곳이 없었던 우리의 일상에 대한 질문에 책이 답한다. 반복된 하루하루가 지겨울 때, 가까운 여행지를 고를 때, 배달 음식에 뱃살만 늘어갈 때, 아무리 치워도 물건이 쌓일 때 책을 펼쳐 보자. 1인 가구에게 도움이 될 만한 신간 서적을 여행, 요리, 취미 3가지 카테고리로 정리했다.

img_2

Travel
img_3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베이커리 인 더 시티

맛있고 개성 있는 현지 베이커리를 찾는 일은 이제 여행길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가 되었다. 그러나 짧고 빡빡한 일정 중에 둘러보고 싶은 베이커리를 다 가보기란 쉽지 않다. 골목골목 자리 잡은 수많은 베이커리 앞에서 선택의 기로에 선 이들을 위해 도쿄,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 파리, 뉴욕 등 유명 베이커리가 밀집한 도시들을 중심으로 접근성이 용이하고 방문할 가치가 있는 베이커리 97곳을 소개한다. SNS에서 떴다 지는 베이커리 대신 실제 찾아가 맛보고 느낀 빵집이라 더욱 믿을 수 있다. 역에서 이동 거리, 주변 관광지와 함께 코스로 갈 수 있는 방법 등 효율적인 루트도 제공한다.
파티시에 매거진 저, 비앤씨월드

img_4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여행지보다 더 설레는 테마별 호텔 여행 28

여행에서 호텔은 숙소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다년간 여행 기자와 블로거로 활동하며 전 세계 호텔들을 탐험한 저자는 호텔 여행이 “호텔이 제시하는 새로운 휴식 경험”이라고 전한다. 미리 고른 아로마 향을 방에 피워주는 호텔, 객실 한편의 온수 풀에서 물소리가 들리는 호텔, 호텔 객실 키를 제공하면 지역 미술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호텔 등 콘셉트와 서비스가 각양각색인 28곳의 호텔 중 나에게 맞는 곳을 찾아보자. 교통편과 가격 정보는 물론 호텔 주변 정보도 담고 있어 더욱 유용하다.
김다영 저, 반니

img_5

개와 떠나는 대한민국

반려견이 있는 1인가구는 개를 혼자 두고 가도, 누구에게 맡겨도 불안해 여행 일정을 줄이거나 못 가기 일쑤다. 막상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려 해도 혹시 개가 불편하진 않을지, 가게 앞에서 문전박대를 당하진 않을지 고민부터 든다. 책에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개와 함께하기 좋은 여행지 110곳과 맛집&카페 68곳, 숙소 102곳을 총망라했다. 반려견과 캠핑과 수영을 즐기고, 카페에서 여유를 부리거나 강아지 목욕실과 드라이 룸까지 구비된 숙소에서 함께 잠드는 꿈 같은 일이 가능하다. 스폿마다 행복한 미소로 즐기고 있는 반려견 사진이 있어 더욱 믿음직스럽다.
성연재&서희준 저, 그리고책

img_6

한 권에 끝내는 주말여행의 모든 곳
취향 따라 고르는 국내 여행 버킷 리스트

혼자 요리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싱글 라이프도 잠시, 반복되는 일상 패턴에 주말마다 무얼 할지 고민하다 TV만 보다 끝난다면 이 책을 참고해 알찬 주말여행을 즐겨보자. 빵지 순례 코스, 패러글라이딩이나 서핑 같은 액티비티 코스, 양조장 기행, 전국 축제 모음 등 개인의 취향을 고려해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을 77가지 테마로 모아서 정리했다. 대한민국 7대 도시, 8도, 제주도를 총망라한 380개 최다 여행 스폿을 담았으며 별책 부록인 미니 코스 북 한 권이면 어느 지역에서도 두렵지 않다.
김수진·정은주 저, 길벗


img_7

Cooking
img_8

그 조리법, 영양소의 90%를 버리고 있어요!
초간단 요령으로 영양소를 100% 섭취하는 비법

매일 좋다는 음식은 다 챙겨 먹고 있는데, 정작 내 몸에는 효과가 하나도 없다면? 원인은 철석같이 믿고 있었던 조리법에 있을지도 모른다. 실제로 딸기 꼭지는 칼로 도려내면 비타민이 절반이나 줄고, 무는 푹 삶으면 영양소가 거의 다 사라진다. 책에는 병원식 선구자인 일본 최고의 종합대학병원 도쿄지케이카이의과대학 부속병원의 수십 년 노하우와 최신 데이터가 집약되어 있다. 저자명만 보고 겁낼 필요는 없다. 총 6가지의 간단명료한 조리법이 큼직하고 귀여운 일러스트와 사진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소개되어 있다.
도쿄지케이카이의과대학 부속병원 영양부 저, 비타북스

img_9

세상 편한 집밥
박미란 고수에게 배우는 가정 간편식 응용 요리

하루를 대부분 밖에서 보내는 1인가구라면 밥을 하기는커녕 밥을 먹을 시간조차 부족하다. 힘들고 귀찮은 데다 요리 실력도 부족하다 보니 배달 음식에 의존하게 되고, 어머니가 해주던 따뜻한 밥과 얼큰한 찌개가 그리워진다. <세상 편한 집밥>은 요리 경험과 기술이 없더라도 간단한 노하우만 보태면 집밥과 거의 비슷하게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조리법을 담았다. 처음엔 소고기, 멸치 육수, 다진 마늘 등의 재료만 읽어도 귀찮아질지 모르지만, 레시피를 하나하나 시도하다 보면 어느새 요리의 즐거움을 깨닫게 될 것이다.
박미란 저, 대경북스

img_10

부엌 도구 도감
일러스트로 보는 모든 부엌 도구에 관한 설명서

이 책은 독립하고 처음 부엌에 들어서지만, 뭐든지 완벽해야 직성이 풀리는 초보 요리자들에게 추천한다. ‘식칼, 과일 칼, 빵 칼, 채소 칼을 모두 사야 하나?’, ‘오븐을 놓을 자리는 없는데 제빵을 하고 싶다면?’, ‘인덕션과 전기레인지의 차이는 뭘까?’, ‘나에게 맞는 커피 도구는 무엇일까?’ 등 초보 요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궁금했을 질문에 대해 속 시원한 해답을 제시한다. 무턱대고 인터넷을 검색하다 낭패를 보지 말고, 과학적 지식과 한눈에 보이는 일러스트로 세세하게 설명한 책을 펼쳐 보자.
앨런 스노 저, 그린라이프

img_11

뉴욕 스타일 보틀 쿠킹
쉽고 편하고 건강한 보틀 쿠킹 레시피 81가지

바쁜 아침이나 혼자 먹는 회사 점심, 출출한 오후, 운동 가기 전 간단한 식사 등 제대로 한 끼를 차려 먹을 수는 없지만 건강과 맛까지 챙기고 싶을 때 보틀 쿠킹이 제격이다. 디톡스와 다이어트에 좋은 스파 워터와 스무디, 간편한 건강식인 오트밀, 식사 대용으로 좋은 보틀 라이스와 컵 누들, 빵이나 쿠키에 곁들여 먹는 스프레드와 피클,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는 오일과 식초, 각종 디저트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콩포트까지 13가지 종류의 81가지 레시피는 모두 병 하나에 담아 완성한다.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식생활을 원한다면 지금 시작해보자.
오영제 저, 소울하우스


img_12

Hobby
img_13

식물을 들이다
머뭇거리는 식물 초보자를 위한 꼼꼼한 안내서

공기 정화 기능이 뛰어난 식물을 집 안에 들이거나 아름다운 식물 화분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노리려고 하지만, 번번이 식물은 죽고 만다. 이 책은 ‘일주일에 세 번 물 주세요’라는 관리법 대신 식물에게 딱 필요한 물과 통풍, 햇빛 3박자가 무엇인지 세심하게 들여다보는 법을 알려준다. 흔히 보는 친근한 실내 식물 100여 가지의 기본 관리법을 통해 영원한 동반자인 식물과 공존하는 법을 배우고 지친 일상을 치유해보자.
최정윤 저, 수작걸다

img_14

Craft Brew
세계 최고 브루어리의 수제 맥주 레시피

어떤 일에 푹 빠지다 보면 취향이 점점 고급화되고, 결국 나에게 꼭 맞는 것을 직접 만들게 된다. 빵을 굽거나 가구를 제작하고, 화장품을 직접 만드는 일들이 모두 그렇다. 맥주 덕후라면, 이제는 홈 브루잉에 도전할 때다. 책에는 50명의 크래프트 브루어들이 최초로 공개한 시그너처 맥주 레시피가 담겨 있다. 특별한 전문 장비 없이도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도구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방법과 관련 용어들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처음엔 어렵겠지만 내 취향과 입맛에 딱 맞는 맥주를 만들어 마시는 일처럼 즐거운 일도 없을 것이다.
유안 퍼거슨 저, 북커스

img_15

수납 공부
오늘도 물건을 사버렸습니다

깔끔한 집은 모두의 바람이다. 그러나 바쁜 일상 속에 물건은 쌓여가고 공간은 좁아지며 일도 잘 안 풀리는 것 같다. 이 책은 ‘수납만 잘해도 삶이 바뀐다’는 모토 아래, 수납의 기본과 공식, 철학부터 바로 활용 가능한 조언까지 알려주는 친절한 안내서다. 현관부터 옷장까지 안내를 따라 한 곳씩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집 안 전체가 나를 위한 공간으로 변신한다. 수납의 기본 전략을 12가지로 풀어 쓰고, 집 안 공간을 크게 분할해 그에 맞는 공식을 제시하며 수납에 필요한 용품들 75가지 각각의 장단점을 소소히 밝힌다.
줄리 카슨·마고 거럴닉 저, 윌북


img_16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김수영
출처 마이웨딩 9월호

마이웨딩
결혼 준비의 바이블 
Updated  2018-10-02
괜찮을까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