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청소기 어디까지 써봤니?

청소기 어디까지 써봤니?
LIVING

청소기 어디까지 써봤니?

용도 따라 쓰는 청소기

진공청소기는 공간의 크기나 용도에 따라 선택이 달라진다. 가장 기본적인 유선 청소기부터 슬림한 무선 청소기, 다용도의 핸디형 청소기,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 유용한 스팀 청소기와 침구 청소기, 시간에 쫓기는 이들을 위한 로봇 청소기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img_2

Basic Vacuum Cleaner

img_3
먼지 덩어리부터 머리카락, 반려동물의 털까지 말끔하게 정리하려면 흡입력이 강력한 유선 청소기가 필수. 밀레 ‘블리자드 CX1’은 100km/h 이상의 공기 흐름으로 미세먼지까지 빨아들인다. 반려동물과 함께 산다면 무동력 회전 롤 브러시를 적용한 ‘블리자드 CX1 캣앤도그 파워라인’, 원목 마루나 대리석 타일에는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블리자드 CX1 파켓 파워라인’이 알맞다. 소파나 침대 밑처럼 낮고 깊숙한 곳과 좁은 틈까지 청소하려면 바닥 노즐을 180도 회전시킬 수 있는 카처의 스틱형 진공청소기 ‘VC5’가 제격이다.

노란색 스틱형 진공청소기 ‘VC5’는 카처. 망고 레드 컬러의 ‘블리자드 CX1 캣앤도그 파워라인’, 테크 블루 컬러의 ‘블리자드 CX1 파켓 파워라인’ 진공청소기는 모두 밀레. 배드 말론의 반려동물 집 ‘도빌’은 말론샵. 리놀륨 상판과 원목으로 제작한 테이블, 2개의 묵직한 도자 식기로 구성된 반려견용 ‘다이닝 세트 그레이’는 스몰스터프. 식물성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바닥재 ‘지인 지아 소리잠 멀티 헤링본’은 LG하우시스.


img_5

Smart Handy

img_6
좁은 공간이나 자동차, 아웃도어 가구, 캠핑 도구에는 핸디형 청소기가 적합하다. 일렉트로룩스 ‘뉴 에르고라피도 베드 프로’는 평소에는 손잡이가 긴 스틱 타입으로, 침구나 소파 등의 미세먼지를 제거할 때는 핸디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피리처드 ‘슈퍼박 디럭스’는 핸디, 스틱, 수직형 3가지로 변형이 가능하다. 스틱과 핸디형으로 쓸 수 있는 필립스 ‘스피드프로 맥스’는 앞으로 밀 때뿐 아니라 뒤로 당기거나 좌우로 움직일 때도 먼지를 흡입한다. 콤팩트한 디자인의 마끼다 리튬이온 충전 청소기 ‘CL104DWY’는 흡입구가 각진 형태라 T 노즐 없이 바닥을 청소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A9’ 핸디 스틱 무선 청소기는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2중 사이클론의 강력한 흡입력이 돋보인다.

레우코스의 블랙 플로어 램프 ‘#JJ TR22’, 포기아의 ‘슬링’ 소파와 2단 테이블은 모두 이노메싸. 벽에 기댄 스틱형과 소파 위 핸디형으로 이뤄진 ‘뉴 에르고라피도 베드 프로’는 일렉트로룩스. 소파 아래 ‘슈퍼박 디럭스’는 모피리처드. 커다란 투명 먼지통이 눈에 띄는 ‘스피드프로 맥스’는 필립스. 흰색 리튬이온 충전 청소기 ‘CL104DWY’는 마끼다. 테이블 위 회색 ‘알바 알토’ 화병과 ‘버드 바이 토이까 서울’ 새 오브제는 모두 이딸라. 테이블 아래 ‘코드제로 A9’은 LG전자. 식물성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바닥재 ‘지인 지아 소리잠 비얀코 마블’은 LG하우시스. 블랙 & 화이트 패턴 러그는 데이글로우.


img_8

Steam Cleaner

img_9
고온·고압의 살균 스팀을 분사해 찌든 때와 유해 세균, 집먼지진드기까지 없앨 수 있는 스팀 청소기. 화학 세제 없이 뜨거운 물로만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인기다. 이탈리아 브랜드 아리에떼의 고압 스팀 청소기 ‘X VAPOR 디럭스 4146’은 최대 50분 동안 같은 압력으로 스팀을 분사해 넓은 공간도 무리 없이 청소할 수 있다. 카처 ‘SC 3 이지픽스’는 물을 넣고 코드 연결 후 30초면 스팀 청소가 가능하다. 블랙앤데커 ‘스팀미트 FSH10SM’은 극세사 스팀 패드를 장착한 장갑에 손을 넣어 손걸레질하듯 청소할 수 있다.

회색 아기 침대와 니트 블랭킷, 쿠션, 침구, 양 모형 모빌, 바닥에 놓인 바스켓, 패브릭 인형, 니트 공, 종이배가 그려진 러그, 버섯 모양 램프, 바닥에 놓인 채소 인형은 모두 우프코리아. 장난감 자동차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본체에 액세서리 칸이 있는 흰색 스팀 청소기 ‘X VAPOR 디럭스 4146’은 아리에떼. 핸디형 스팀 청소기 ‘스팀미트 FSH10SM’은 블랙앤데커. 영국 알레르기 협회 인증을 획득한 노란색 스팀 청소기 ‘SC 3 이지픽스’는 카처. 식물성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바닥재 ‘지인 지아 소리잠 비얀코 마블’은 LG하우시스.


img_11

Robot Vacuum Cleaner

img_12
시간에 쫓기는 이들이라면 외출한 동안 알아서 청소하는 로봇 청소기가 편리하다. 일렉트로룩스의 ‘퓨어i9’은 카메라 1대와 레이저 2대를 결합한 3D 비전 시스템으로 물건과 공간을 3D로 분석하며 걸림 없이 청소한다. 고성능 센서와 인공지능을 갖춘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거실, 침실, 주방 같은 공간을 인지하고 먼지량과 카펫, 구석 등을 분석해 청소 효과를 발휘한다. 삼성전자 ‘파워봇’은 강력한 흡입력이 강점. 구석의 먼지를 한 번 더 쓸어내는 오토 셔터를 통해 작은 틈새까지 청소한다. 4개의 바퀴로 거침 없이 주행하는 필립스 ‘스마트프로 컴팩트 XL’은 높이 6cm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사각지대도 믿고 맡길 수 있다.

구비의 패브릭 다이닝 체어 ‘코코’는 이노메싸. 테이블 위 팝업형 토스터는 필립스. 시리얼, 샐러드와 도넛을 담은 ‘떼에마’ 볼과 접시, 머그, ‘가르티오’ 텀블러, 체리와 베이글을 담은 ‘가스테헬미’ 볼과 접시는 모두 이딸라. 잼과 나무 스푼, 우유병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삼각형 디자인의 ‘퓨어i9’은 일렉트로룩스. 블랙 원형 로봇 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는 LG전자. 새틴 골드 컬러의 ‘파워봇’은 삼성전자. 가운데가 로즈 골드 컬러인 ‘스마트프로 컴팩트 XL’은 필립스. 식물성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바닥재 ‘지인 지아 소리잠 멀티 헤링본’은 LG하우시스.


img_14

Clean Bedroom

img_15
각종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미세먼지나 집먼지진드기가 걱정이라면 매일 사용하는 침구, 매트리스, 패브릭 소파부터 청소하자. 전용 청소기나 노즐을 사용해 청소하면 비염이나 아토피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침구 청소 전용 노즐을 장착한 일렉트로룩스 ‘뉴 에르고라피도 베드 프로’는 2개의 모터로 회전하는 강모 브러시와 강력한 흡입력이 침구 속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한다. 흡입력이 업그레이드된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 청소기에 미니 모터 헤드를 장착하면 나일론 브러시가 매트리스 속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까지 말끔하게 처리한다.

매트리스, 갈색 매트리스 커버, 슬리퍼, 책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프로플랙스의 아쿠아 컬러 리넨 이불 커버는 이헤베뜨. 매트리스 위에 놓인 파워 무선 청소기 ‘뉴 에르고라피도 베드 프로’는 일렉트로룩스. 산타 & 콜의 은은한 조명 ‘세스타 ces01’은 이노메싸. 하우스닥터의 코튼 러그는 데이글로우. 미니 모터 헤드를 부착한 ‘싸이클론 V10’ 무선 청소기는 다이슨. 식물성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바닥재 ‘지인 지아 소리잠 멀티 헤링본’은 LG하우시스.



img_17

Wireless Systems

img_18
무선 청소기가 달라졌다. 흡입력이 강력해지고 사용 시간이 늘어난 것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췄다. 삼성전자 ‘파워건 150’은 소프트 마루 브러시와 이중 터보 브러시로 완벽하게 청소한다. 지테크 ‘멀티파워 플로어 무선 청소기 ATF021’은 별도 장치 없이 벽에 거치할 수 있고,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 청소기는 무게가 줄고 흡입력과 사용 시간은 개선되었다. 마끼다의 리튬이온 충전 사이클론 청소기 ‘DCL501’은 먼지 컵과 필터를 손쉽게 분리해 물 세척할 수 있다.

스카게락의 코트 스탠드는 이노메싸. 트렌치코트는 아바몰리. 밍크코트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그레이 컬러 미니백은 멀버리. 스트랩 샌들은 스튜어트 와이츠먼. 블랙 샌들은 지니킴. 캐멀 컬러 토트백은 까르띠에. 오렌지색 백은 델보. 백 옆에 세운 150와트의 흡입력을 지닌 ‘파워건 150’은 삼성전자. ‘멀티파워 플로어 무선청소기 ATF021’은 지테크. 청소기와 툴을 보관할 수 있는 거치대에 고정한 ‘싸이클론 V10’은 다이슨. 바닥에 놓인 ‘DCL501’은 마끼다. 바닥재 ‘지인 지아 소리잠 비얀코 마블’은 LG하우시스.


img_20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이영채
출처 럭셔리 8월호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8-08-13
LIVING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