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귀족처럼 머물다

귀족처럼 머물다
LOVE

귀족처럼 머물다

고성에서 보내는 휴가

옛 시절의 명성과 고귀함을 간직한 고성에서 귀족처럼 우아한 하룻밤을 보내보자. 역사가 켜켜이 묻어나는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완벽한 쉼을 위한 현대적인 시설까지 여름 휴가를 위한 모든 것을 갖추었다.

img_2
img_3
img_4
아일랜드 클레어Clare 주에 위치한 드로모랜드 캐슬 호텔Dromoland Castle Hotel은 샤논 공항에서 약 8마일, 더블린에서는 약 2시간 반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다. 호텔은 1000년 전, 아일랜드 남부에 위치한 먼스터 지역을 통치하던 4개의 왕국 중 하나인 소먼드Thomond왕족의 성이었다.
img_5
세계사에서나 들었던 아일랜드의 선조 켈트족과 영국의 침략, 지배 등의 역사가 이 호텔에 숨 쉬고 있다. 약 161만9834m²에 달하는 호텔은 웅장한 성을 둘러싼 정원과 호수 등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총 28개의 객실 중 퀸 앤 객실은 1736년에 오브라이언 경에 의해 만들어진 역사적 객실로,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img_6
론 커비Ron Kirby와 JB 카Carr가 디자인한 수려한 잔연경관의 골프 코스는 물론, 유명 스파 브랜드인 엘레미스Elemis 제품을 이용한 페이셜, 보디 트리트먼트와 야외 저쿠지를 갖춘 스파도 놓치지 말 것. 호텔 근처에 위치한 모허절벽Cliff Of Moher은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유명한 관광지를 더블린에서도 경관을 보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다.

더 알아보기


img_7
img_8
img_9
체코에는 프라하 성을 비롯해 중세 유럽의 감성이 담긴 다양한 고성들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묵을 수 있는 샤토(성) 호텔 역시 잘 발달되어 있다. 샤토 헤랄레츠Chateau Heralec 호텔은 프라하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떨어져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가장 많이 보유한 비소치나Vysochina주에 위치한다.
img_10
성의 역사는 13세기부터 시작되는데 프라하의 주교부터 체코에서 가장 강력한 가문 중 하나인 트르치카Trcka가, 발드체인의 장군과 백작 등 소유주가 계속 바뀌었고 그 과정에서 르네상스 외관이 소실되거나 고딕 스타일로 변경되는 등 많은 변화를 겪었다. 2004년부터 카스페르스The Kaspers 가문이 성을 소유하면서 약 2년 동안 무너진 성을 완벽하게 재건축하는 레노베이션을 단행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img_11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TOP 10 고성 호텔 중 한 곳으로, 스위트룸을 포함한 다양한 테마의 19개의 객실은 중세 유럽의 숨결이 그대로 느껴지는 거대한 벽화와 장식, 벽난로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록시땅 코스메틱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웰니스와 스파, 핀란드식 사우나, 월풀 아치형 실내 수영장 등 낭만을 더해 줄 다양한 부대시설도 만끽해보자.

더 알아보기


img_12
img_13
img_14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약 40분 거리에 있는 헬싱키의 근교 도시, 포르보Porvoo는 핀란드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도시다. 마을에 들어서면 중심부에 흐르는 강을 따라 알록달록한 나무집들이 줄지어 서 있는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건물들 중에서도 하이코 저택Haikko Manor은 많은 핀란드인들이 신혼여행지로 꿈꾸는 곳이다.
img_15
하이코 저택은 14세기 도미니크 수도회의 건물이었다가 20세기 러시아 로마노프 왕가의 소유를 거쳐 1913년에 지금의 모습으로 지어졌다. 21세기에 들어서며 럭셔리한 스파 시설이 증설되어 최근 더 다양한 여행객을 맞고 있다.
img_16
울창한 숲에 위치한 바다 전망을 갖춘 객실은 소박하면서도 아름다운 핀란드 특유의 디자인 감성이 그대로 묻어난다. 하이코의 역사를 담아 각기 다른 스타일로 꾸민 저택의 모든 방과 저택의 집사가 제공하는 맞춤 서비스는 휴가를 한층 특별하게 한다.

더 알아보기


img_17
img_18
img_19
쇤브룬 궁전은 빈Wien 남서쪽 교외에 있는 합스부르크가의 여름 별궁으로,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큰 궁전이자 가장 방문객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합스부르크 왕조 6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약 165만2892m²에 이르는 대지와 정원, 1441개의 방이 있는 궁궐은 1996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img_20
쇤브룬 그랜드 스위트Schonbrunn Grand Suite는 쇤브룬 궁전의 동쪽 건물에 위치한 호텔로, 지난 2013년에 내부 원형을 그대로 살려 복원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다. 현대식 설비와 마감재로 단장한 스위트룸은 마리아 테레지아, 프란츠-요제프 1세와 황후 시시 등 합스부르크 왕가의 황제와 황후들이 일상을을 보낸 공간이라 더욱 특별하다.
img_21
객실에는 2개의 침실과 욕실을 비롯해 살롱, 거실, 간이 주방이 갖춰져 있으며 내부의 모든 가구는 쇤브룬 궁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유일한 수공예품들이다. 침실에서는 광대한 프랑스식 정원이 내려다보이며 궁전 내에는 정원 이외에도 1752년에 세워진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과 독특한 아치형의 온실, 궁정 마차 박물관 등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더 알아보기


img_22
img_23
img_24
프랑스 남서부 옥시타니Occitanie 주에 위치한 카르카손Carcassonne은 파리와 몽생미셸 다음으로 프랑스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로, 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잘 보존된 중세 시대 요새 도시다. 1100년대 지어진 거대한 이중 성벽으로 둘러싸인 성곽 안에는 도시를 의미하는 시테Cité 지역이 있는데 이곳에는 궁전과 성당을 비롯해 크고 작은 상점과 레스토랑, 광장 등이 그 시절의 번영을 재현하고 있다.
img_25
시테 안에 있는 호텔 드 라 시테Hotel de la Cité는 1909년에 성당 주교들의 숙소로 건축되어 사용하다가 1920년부터 호텔로 문을 열었다. 중세 시대 신고딕 양식과 아르데코 양식을 갖춘 클래식한 내부에는 윈스턴 처칠, 월트 디즈니, 그레이스 켈리 등이 묵었던 장부가 그대로 보관되어 있다.
img_26
21개의 스위트룸과 주니어 스위트룸을 포함한 60개의 객실은 옛 시절로 돌아간 듯한 고풍스럽고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호텔 내의 정원에서는 콩탈성Château Comtal이 바로 앞에 보이는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다. 성채 안에 있는 유일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인 라바바칸La Barbacane에서 즐기는 프랑스 전통 요리와 녹지대로 둘러싸인 수영장, 2인식 저쿠지와 터키식 목욕탕을 갖춘 작은 스파 센터도 놓치지 말 것.

더 알아보기


img_27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김수영
출처 마이웨딩 6월호

마이웨딩
결혼 준비의 바이블 
Updated  2018-06-28
LOV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