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아직도 헬스장 가요?

아직도 헬스장 가요?
LOVE

아직도 헬스장 가요?

디지털 피트니스의 세계

피트니스 분야도 디지털이 대세! 가상현실(VR)과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운동 공간이 생겨나고 신체 상태를 파악하는 헬스 디바이스 출시가 이어지는 중이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에 접속해 운동코치를 고를 수도 있다, 삶의 질을 바꿔 줄 디지털 피트니스의 세계.

img_2

Digital Workout Spot

img_3
BEC
비텔리는 실내에서도 실외와 유사한 사이클링 환경을 조성해주는 가상현실 사이클링 트레이너다. BEC(Bitelii Exclusive Center)는 장소와 날씨,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비텔리를 개발한 기업, EC3에서 오픈한 사이클링 복합 커뮤니티 센터. 기존의 인도어 사이클링 기계는 단순 페달 밟기에 지나지 않지만 비텔리는 실제 도로를 촬영해 화면에 띄우고 도로의 경사와 굴곡까지 실감 나게 표현한다. 자전거를 타면서 느끼는 속도와 저항도 그대로 전해지는 건 물론 빠른 속도로 달리거나 언덕길을 내려갈 경우 바람이 나와 현장감이 넘친다.
img_4
난이도 조절이 가능해 실력자의 경우 밖에서 타는 것보다 강도 높은 훈련이 가능하고 초보자의 경우 어려운 산악 코스도 망설임 없이 도전해볼 수 있다. 넓은 스크린을 통해 청담동에서 단숨에 라스베이거스의 광활한 코스를 밟을 수 있으니 지루할 틈이 없다. 이 밖에도 BEC에선 사이클링을 사랑하는 라이더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전거 구매는 물론 조립과 정비도 가능하다. 보통 본인의 로드 바이크를 가져와 탑승하는 고객이 대다수지만 추가 비용을 내면 대여용을 빌릴 수 있어 자전거가 없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경륜 특선 사이클링 코치가 상주해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코칭을 받을 수 있고 일대일 레슨도 가능하다.
070-4222-1234
img_5
TENNI-SPOT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테니스 시뮬레이터, 테니스팟은 스크린 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을 개발한 ㈜뉴딘콘텐츠에서 만들었다. 테니스팟 현장은 실제 테니스장의 8분의 1 크기에 불과한 소규모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VR과 AI등 최신 기술을 접목해 야외 코트에서 테니스를 치는 것 같은 경험이 가능하다. 아래 방향에서 투구하는 기존 머신과 달리 투구 위치를 상향하고 공의 방향과 속도, 스핀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구질 환경을 조성했다. 랠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높게 평가받는다. 스크린 화면 속의 AI 상대가 나의 레벨에 따라, 최적의 값을 계산해 공을 리턴하는 것. 마치 상대편에 사람이 있는 것 같은 실감 나는 테니스 경기가 가능하다.
02-557-4466

img_6

Digital Training Mentors

img_7
김푸름(@ballet_pr)
발레피트니스는 발레의 정교한 기법과 테크닉에 근력 운동과 호흡법을 접목한 운동. 김푸름 강사는 발레가 어렵고 거창한 운동이 아니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발레 피트니스 운동법을 한 동작씩 영상으로 촬영해 올린다.
img_8
말린 어깨와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등 체형 교정에 특화돼 운동할 짬이 나지 않는 아기 엄마나 직장인 여성들에게 인기. 영상의 호흡이 짧아 지루하지 않으며 해당 동작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무엇인지 명확히 설명해주니 내게 맞는 운동법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그녀의 군살 없이 날씬한 몸이 운동 의지를 불태우게 하고 다양한 발레 슈트를 입고 등장해 보는 재미도 선사한다.

img_9
앨리스(@aliceliveing)
뉴욕 출신의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매거진의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앨리스. 그녀는 SNS를 통해 스키니한 보디라인을 만드는 데 집중하기보단 생활의 활력을 얻기 위해 삶에서 운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준다. 스쿼트와 플랭크 등 많은 이가 어려워하는 운동 동작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건 기본. 근육 생성을 위해선 올바른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포스팅을 업로드하기도 한다.
img_10
특히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서 유용하게 얻을 수 있는 정보는 건강 식단. 그녀가 쓴 책, 에 소개했던 레시피 중 일부를 유튜브에 올려 참고하도록 돕는다. 인스타그램에선 달걀과 아보카도 등 단백질 음식과 토마토, 셀러리 등 채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 끼 식사를 포스팅한다. 매일 똑같은 다이어트 식단이 지루하다면 그녀의 SNS 계정을 참고해볼 것.


img_11

Smart Fitness Tool

img_12
식스패드 바디 핏 2
20Hz의 전기 자극으로 근육 형성을 돕는 무선 EMS 트레이닝 패드. 팔뚝과 허벅지 등 근육을 만들고 싶은 부위에 붙이고 작동하면 운동만으로 키우기 힘든 속 근육이 단련된다. 코리아테크.
img_13
기어 아이콘 X
달리거나 걷는 동안 실시간으로 음성 코칭을 제공해주는 무선 이어폰. 운동 시간과 거리, 운동량을 기록할 수 있으며 간편한 터치만으로 음악 재생 및 정지, 통화 등 주요 기능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완전 충전해 단독 사용하면 최대 7시간,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최대 5시간까지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img_14
옴니핏 링
반지를 착용하면 손가락에서 생체 신호인 맥파를 측정해 단 1분 만에 신체 건강 상태를 체크한다. 결과는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스트레스 정도와 심장 건강, 누적 피로도, 자율신경 나이 등의 수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수면 패턴 분석도 가능하다. 옴니씨앤에스.
img_15
핏비트 아이오닉 6
사용자와의 인터랙션을 기반으로 스크린에 운동 동작을 띄워주므로 스마트폰이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 쉽게 운동할 수 있다. 걸음 수와 칼로리 소모량, 오른 층계 수 등 실시간 활동량을 상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최대 5일간 배터리가 지속되며 방수 기능도 갖췄다. 핏비트.
img_16
스마트 로프 핸들
내부에 센서가 부착돼 손잡이가 360도 회전할 때마다 줄넘기 횟수를 집계한다. 줄넘기 줄에 삽입된 23개의 LED 전구가 모여 숫자가 되고 기록을 나타낸다. 앱과 연동하면 지금까지의 기록과 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사용자와 비교한 순위까지 함께 볼 수 있다. 탱그램 팩토리.
img_17
에잇컵스
사용자에게 필요한 일일 수분량을 계산해 적정한 시간에 LED 알람으로 물 마시기를 권장하는 스마트 보틀. 수위를 측정하는 특허 기술을 적용해 앱에 수분 섭취량이 자동으로 기록되고 수분 섭취 패턴까지 분석한다. 무선 충전 방식이며 약 3시간 충전으로 3~4일간 사용할 수 있다. 에잇컵스.


img_18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이혜리
출처 럭셔리 6월호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8-05-31
LOV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