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호텔에서 하룻밤

호텔에서 하룻밤
PLACE

호텔에서 하룻밤

브랜 뉴 호텔 4

올봄 서울 시내 곳곳에 셀렉트 브랜드 호텔이 앞다투어 문을 열었다. 부담 없이 쉬고 놀 수 있는 하룻밤을 선사할 호텔 4곳을 소개한다.

img_2

디자인 경험에 집중한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홍대

img_3
서교동의 오랜 랜드마크였던 서교호텔이 메리어트 호텔 그룹의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로 새로 태어났다. 베를린의 소호 하우스 설계를 맡았던 디자인 건축 회사 ‘미켈리스 보이드Michaelis Boyd’가 인테리어 디자인에 참여해 남다른 시각 경험을 안겨준다. 호텔 안팎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 특히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매칸 Maekan’, 설치미술가 박여주, 사진작가 로랑 세그레티에Laurent Segretier와 페인팅 아티스트 찰스 문카Charles Munka가 각각 디자인을 맡은 아티스트 스위트는 객실 자체가 하나의 예술 작품이나 마찬가지다. 타이 레스토랑 ‘롱침’, 루프톱 바 & 라운지 ‘사이드 노트 클럽’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홍대
더 알아보기


img_5

스트리트 컬처를 입은
L7 홍대

img_6
롯데호텔의 세컨드 브랜드 L7도 새로운 호텔을 선보였다. 명동, 강남에 이어 스트리트 컬처의 중심지인 홍대입구역 바로 앞에 자리를 잡았다. 홍대 문화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 푹 빠져 놀 수 있는 놀이터를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컬러와 디자인 콘셉트부터 타 지역의 L7 호텔과 다르다. 내추럴 우드 소재와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그래피티 워크를 곳곳에 배치했다.
img_7
‘파티와 음악을 사랑하는 클러버, 자유로운 예술가와 힙스터가 모여 놀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는 것이 L7 관계자의 설명. 여럿이 모일 수 있도록 트리플 타입과 테라스가 있는 스위트룸을 마련했다. 특히 19층과 20층의 코너에 위치한 ‘스튜디오 스위트’에서는 화려한 홍대 거리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인기다. 최상 층부에는 루프톱 바 ‘플로팅’과 수영장을 마련해 풀 파티 장소로도 안성맞춤. 친구들과 특별한 날을 축하하기에 좋다.
img_9

북서부권 교통의 요지에 선
글래드 마포

img_10
대림그룹 호텔 브랜드 글래드가 공덕동에 출사표를 던졌다. 공항철도를 포함해 5호선, 6호선, 경의중앙선까지 4개의 지하철 노선과 연결된 공덕역은 여행객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맨에게도 최적의 위치. 교통 입지가 좋은 만큼 다양한 유형의 고객을 고려해 객실 타입을 6가지로 세분화했다. 스탠더드 더블, 슈페리어 더블, 딜럭스 더블·트윈, 점보 트윈 그리고 쾌적한 거실 공간을 갖춘 글래드 하우스가 그것이다
img_11
친근함과 편의성을 강조하는 콘셉트에 맞게 실용적인 부대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호텔 안에 편의점을 입점시키고 24시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업무 지원 시설 ‘크리에이티브 라운지’를 마련했다. 붐비는 도심이나 관광 지구에서 벗어나 있어 한적한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다.
글래드 마포
더 알아보기


img_13

호텔의 기본에 충실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강남

img_14
완공 전부터 신사동 을지병원 사거리를 지나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 강남이 드디어 문을 열었다. 골드바를 형상화했다는 화려한 외관과 달리 내부는 간결하고 깔끔하다. 복잡한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시설, 이벤트 등 부가적인 요소보다 호텔 본연의 역할인 ‘숙박’과 ‘휴식’에 집중하겠다는 것. 기본적으로 비즈니스 고객을 타깃으로 삼기 때문에 객실 구성도 스탠더드, 프리미어, 스위트, 펜트하우스로 간결하다.
img_15
객실 안을 들여다보면 불필요한 공간은 모두 최소화하고 수면과 휴식에 집중한 것을 느낄 수 있다. 다소 좁게 느껴질 수 있는 스탠더드 룸과 프리미어 룸은 전면 창과 높은 천고로 개방감을 주었다. 스탠더드 룸 150개, 프리미어 룸 42개의 실용적인 객실 구성뿐만 아니라 야외 테라스에 저쿠지까지 갖춘 펜트하우스 룸도 마련했다. 천장 채광 창을 통해 강북까지 아우르는 조망 덕분에 가족 단위 고객과 비즈니스 행사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 파티 룸과 레지던스 룸 2가지 타입으로 준비했고 기념일, 브라이들 샤워 등 소규모 파티에 적합하도록 롱 테이블과 주방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저쿠지를 즐기며 야외 테라스에서 식사 모임을 가져도 좋을 듯하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강남
더 알아보기


img_17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홍정은
출처 럭셔리 5월호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8-05-21
PLAC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