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다독여주세요

다독여주세요
괜찮을까

다독여주세요

어플로 하는 심리상담

우리는 의례 몸이 아프면 병원을 가는데 마음이 온전치 못할 때는 선뜻 병원을 떠올리지 않는다. 아무래도 정신과 방문이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분위기 때문일 것이다. 병원은 부담스럽지만 상담을 받아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좀 더 가벼운 마음을 갖고 싶다면, 날 다독여주는 심리 상담 애플리케이션을 깔아보자.

img_2
img_3
img_4
트로스트 (이미지)
어플리케이션에 현재의 고민을 적으면 ‘감정 스캐너’가 나의 감정을 분석하면서 상담이 시작된다. 인공지능이 고민 내용과 단어들을 분석해 내가 느끼는 감정이 어떤 것인지 짚어준다.

img_5
트로스트 (이미지)
감정 그래프를 통해 좌절, 우울 등의 여러 가지 감정에서 어떤 걸 가장 강하게 느끼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단편적으로 우울하다고만 느꼈던 감정을 세세하게 파헤쳐 주는 식.

img_6
트로스트 (이미지)
더욱 디테일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 상담사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데, 상담사의 경력을 보고 나와 맞는 사람을 고르면 된다. 상담은 익명으로 할 수 있다.



App Download
iOS | Android

전문 상담 서비스
텍스트 테라피 2회(각 50분)9만 원
전화 상담 2회(각 50분) 11만 5천원


img_7
img_8
img_9
마인드카페 (이미지)
우울한 감정이나 답답한 고민은 누군가에게 털어놓을 때 금방 해소가 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상대방의 한마디가 크게 위로가 되기도 한다.

img_10
마인드카페 (이미지)
이 모든 과정을 담은 어플, ‘마인드카페’. 카페 안에는 금전, 직장, 연애 등의 고민 카테고리가 분류 되어 있고 게시판에는 유저들이 올린 고민들이 올라와 있다. 여기에 내 고민을 올리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하며, 이렇게 유저들이 올린 고민을 상담사가 골라 답변을 달아 주기도 한다.

img_11
마인드카페 (이미지)
‘마인드 포스팃’이란 섹션에는 잊고 있었던 가치나 자신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도록 스스로를 돌아보는 질문이 올라온다. 제대로 된 상담을 원한다면 온라인 편지 상담인 ‘엔젤레터’ 또는 카톡, 전화 등의 방식으로도 가능하다.



App Download
iOS | Android

전문 상담 서비스
엔젤 보이스 1회(50분) 6만 5천원


img_12

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1집
1인가구 매거진 
Updated  2018-05-17
괜찮을까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