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통영 어때?

통영 어때?
PLACE

통영 어때?

통영의 핫플레이스

5월의 첫 번째 꿀 연휴! 국내 소도시 여행을 하기 딱 좋은 때다. 어디로 갈지 고민이라고? 푸른 바다와 감각적인 플레이스까지 갖춘 통영은 어떨까?


img_2
img_3
img_4
포지티브즈 통영 instagram (이미지)
나무나 화이트 패브릭으로 내추럴하게 꾸민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 작은 정원을 갖추고 있어 초록초록한 나무들과 꽃에 둘러싸여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img_5
포지티브즈 통영 instagram (이미지)
포지티브즈 통영의 자랑거리는 분위기만큼이나 훌륭한 디저트다. 산딸기 티라미수, 레몬 케이크, 수제 요거트, 아보카드치즈 플레이트, 버섯스프 등 커피, 와인 등과도 어울리는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포지티브즈 통영


img_7
img_8
img_9
모루식당 instagram (이미지)
일어로 ‘그릇에 많이 담다’라는 뜻을 지닌 모루 식당은 카레 전문점이다. 부드러운 새우 크림 카레, 자꾸만 손이 가는 시금치 카레 등 카레 메뉴는 많지 않지만 포근한 한 그릇이 심신을 위로해주는 기분을 받을 수 있다.
img_10
모루식당 instagram (이미지)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할 카레는 바로 바닷마을 카레. 바다를 가까이하고 있는 통영만의 매력을 살린 메뉴다. 해물 육수로 맛을 내고 매콤하게 끓여내, 이 맛을 보기 위해 찾는 사람이 있을 정도라고.
모루식당


img_12
img_13
img_14
그리고 당신의 이야기 instagram (이미지)
통영의 동피랑에 이어, 서피랑도 많은 관광객들이 오가는 동네다. 서피랑은 소설가 박경리가 거주하기도 했었고, 세계적인 음악가인 윤이상이 학교를 다니던 골목길도 있는 이야기가 많은 곳이다. 작은 한옥을 개조한 책방, 그리고 당신 이야기도 서피랑에 자리하고 있다.
img_15
그리고 당신의 이야기 instagram (이미지)
작은 한옥을 책방으로 개조해 특유의 정갈하고 단정한 느낌이 느껴진다. 소규모 출판물의 종류가 많은 편. 마당에서 따뜻한 봄 햇살을 맞으며 책 읽는 시간을 추천한다.
그리고 당신의 이야기


img_17
img_18
img_19
러브올낫 instagram (이미지)
통영의 푸른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있다면 카페 러브올낫을 추천한다. 카페의 테라스로 나가면 바로 마주할 수 있는 바다와 파란 하늘은 통영의 사계절을 담아낸다.
img_20
러브올낫 instagram (이미지)
내부 곳곳에 놓인 소품들에서 주인장의 감각이 느껴진다. 러브올낫의 느낌을 고스란히 가져가고 싶다면 한 켠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품들을 구입하는 것도 방법. 우드볼, 플레이트, 촛대, 패브릭 소품 등 이곳과 꼭 닮아있는 물건들이 많다.
러브올낫


img_22

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1집
1인가구 매거진 
Updated  2018-05-04
PLAC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