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수제의 묘미

수제의 묘미
PLACE

수제의 묘미

수제 미식 상점

좋은 재료를 사용해 음식의 참맛을 담아내는 미식 상점 두 곳. 수준 높은 샤르퀴트리 전문점과 달콤한 일본식 케이크 가게를 소개한다.


img_2
img_3
img_4
바야흐로 미식의 시대다. 대중의 미식 수준이 전반적으로 높아진 때문이기도 하지만, 해외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탄탄하게 실력을 쌓고 돌아와 맛으로 감동을 주는 셰프가 늘어난 덕분이다. 조우람 셰프가 서초동에 오픈한 샤르퀴트리(프랑스식 육가공품) 전문점 ‘메종조’가 눈길을 끄는 이유다.
img_5
부앙 누아와 장봉 페르시예, 프로마주 드 테트 등 다양한 샤르퀴트리
숙성 시간에 따라 제각기 맛과 향이 다른 샤르퀴트리 매력에 빠진 그는 프랑스 바스크 지방에서 최고의 장봉jambon(햄)을 생산하는 루이 오스피탈Louis Ospital과 파리의 유명 샤르퀴트리 전문점 메종 베로Maison Verot에서 경력을 쌓고 돌아와 이곳을 오픈했다. 고기의 신선도와 소금,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그는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자 노력한다.
img_6
바스크 지방의 소시지 치스토라txistorra
피순대의 일종으로 돼지고기ㆍ피ㆍ양파ㆍ당근ㆍ채소물을 넣고 만든 부댕 누아르boudin noir, 흑돼지와 파슬리, 동물성 젤라틴을 넣고 굳힌 장봉 페르시예jambon persille, 돼지고기와 소금을 넣고 만든 리예트rillettes 등 종류가 꽤 다양하다. 와인에 곁들이기 좋은 요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종조
추천 메뉴
장봉 블랑 100g, 7천 원부터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일요일 휴무

☎ 문의
02-584-3373

img_8
img_9
img_10
일식을 분자 요리로 풀어내는 ‘미코’,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일본식 우동집 ‘멘야미코’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온 신동민 셰프. 그가 신사동 가로수길에 일본풍 케이크집 ‘당옥’을 오픈했다.
img_11
다섯 가지 와케이크와 우마미 커피
대표 메뉴는 키리 치즈, 마스카르포네 치즈, 고르곤졸라 치즈 등을 사용해서 만든 와케이크. 화과자라는 뜻을 담아 와케이크라는 고유명사를 따로 만들었고, 특허까지 냈다고. 치즈 케이크를 면포에 짜서 동글동글한 형태로 만든 것이 독특하다. 플레인 와케이크는 산미와 단맛의 균형이 훌륭하다. 유자와 말차, 딸기로 만든 와케이크도 추천! 손으로 꾹 눌러 만든 모양이 재미난 인절미 와케이크는 겉면에 오곡 가루를 묻혀 고소한 맛을 살렸다.
img_12
제철 과일을 활용해 만든 타르트
초콜릿 속에 향이 독특한 트뤼프 오일과 팥을 넣어 먹는 부분마다 맛이 다른 나마 초콜릿부터 가다랑어포를 넣어 감칠맛이 느껴지는 우마미 커피, 일본식 달걀 샌드위치인 다시마키, 카츠 샌드 등 신동민 셰프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가 가득하다.
당옥
추천 메뉴
플레인 와케이크 2천 원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 월요일 휴무

☎ 문의
02-3443-1227

img_14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김혜민
출처 행복이가득한집 5월호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8-05-02
PLAC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