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반려 식물 키워볼까?

반려 식물 키워볼까?
LIVING

반려 식물 키워볼까?

플랜테리어 꿀팁

식물을 인테리어로 활용하는 플랜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무작정 예쁜 화분만 사서 키운다고 플랜테리어가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식물을 다루는 노하우가 심상치 않은 가드닝 숍의 조언을 바탕으로 자연 친화적인 싱글 하우스를 만들어보자.


img_2
img_3
img_4
수경 야자와 마리모 등 독특하고 키우기 쉬운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메이쥬 스튜디오는 식물의 싱그러움이 일상생활에서 늘 함께 하길 바라는 김정주 대표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곳이다. 보기 좋고 공기 정화까지 되는 메이쥬 스튜디오의 수경 야자는 공간에 청량함을 불어넣는 식물로 사랑받고 있다. 기념일이나 좋은 날에만 함께 하는 식물이 아닌, 늘 곁에 두고 특별한 날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식물을 분양하는 메이쥬 스튜디오를 통해 건강한 그린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문의 02-558-4779, www.flazuuu.com
img_5

김정주 대표의 플랜테리어 팁

1 공기 정화 식물을 키워라 수경 야자는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뿐 아니라 공기 정화 기능까지 있어 싱글 룸에 잘 어울린다. 수경 야자는 흙이 아닌 물로만 기르기 때문에 물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물은 정수된 물이 아닌 수돗물이 좋고, 물이 깨끗하다면 뿌리가 잠길 정도만 보충해주고, 물이 탁하거나 이끼가 생겼다면 유리병과 장식용 돌까지 흐르는 물로 세척하고 깨끗한 물로 갈아준다. 실내조명만으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반 양지나 반 음지가 가장 좋다. 테이블야자와 틸란드시아도 공기 정화에 좋다.

2 하나씩 천천히 분양하라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한꺼번에 들이기보다 인테리어가 완성된 공간을 살펴보고 식물이 어울리는 자리를 체크해 하나씩 분양하는 것이 좋다. 작은 식물부터 천천히 시작하면서 식물과의 기분 좋은 교감을 느끼고 애착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식물을 키우며 적당한 습도와 온도, 햇빛에 신경 쓰다 보면 식물뿐 아니라 스스로를 위한 환경을 돌보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img_6
img_7
img_8
티에라는 깊이 알수록 매력적인 선인장 전문 매장이다. 패션 브랜드에서 인테리어 담당, VMD 일을 했던 고한욱, 김은하 부부는 출장 중 우연히 작은 선인장 하나를 구입하게 되었고 그 매력에 빠져 마치 피규어를 모으듯 하나하나 사들이기 시작했다. 트렌드에 민감했던 부부는 마음에 쏙 드는 화분과 선인장을 찾기 힘들었고 마침 가드닝과 플랜테리어에 관심을 갖게 되어 티에라를 열게 되었다.
‘나를 가져봐’는 두 부부가 내세우는 티에라의 슬로건. 갖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선인장을 소량으로 입고해 분양하기 때문이다. 물론 단순히 선인장을 분양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공간에 어울리는 식물과 오브제를 디자인하고 제안해 공간을 시각화하는 작업을 한다. 티에라의 감각적인 제안은 식물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도 한 번쯤 다시 돌아보게 만든다.
문의 070-8119-1207, www.tierracactus.com
img_9

고한욱, 김은하 대표의 플랜테리어 팁

1 선인장 고르는 법을 숙지하라 아무리 키우기 편한 선인장이라지만 모두 튼튼하고 오래 사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좋은 선인장을 알아보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첫 번째, 눈으로 봤을 때 굵고 일자로 뻗은 것과 자구가 예쁘게 나온 것이 좋다. 두 번째는 태생을 꼭 알아야 한다. 보통 세 가지로 나뉘는데 태생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다. 비모란이나 밍크 선인장처럼 두 가지 선인장이 합쳐진 것을 ‘접목’이라고 한다. 접목 선인장은 성장이 빠르지만 병에 잘 걸리고 수명이 짧다. 선인장 일부분을 잘라 심어서 키운 ‘삽목’은 굵기가 굵고 일자로 잘 자라지만, 뿌리가 없는 것은 절대 구입하면 안 된다. 마지막으로 씨앗부터 성장하는 ‘실생’은 대체적으로 굵기가 가늘고 크기가 크진 않지만 매우 건강하며 수명이 길다. 선인장 초보들에게는 실생 선인장을 추천한다.

2 선인장의 종을 제대로 알자 집에서 키우기 좋은 선인장의 종을 알아두자. 가시가 적고 가격이 저렴하며 생명력이 강한 귀면각, 귀면각과 백망룡철화의 접목 선인장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밍크 선인장, 사이즈가 다양하며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용신목, 선명한 녹색 줄기와 금빛 가시가 인상적인 대봉룡, 에메랄드 빛 줄기가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금청각 등이 가장 대표적이다. 선인장과 극락조, 아레카야자, 뱅갈고무나무를 함께 두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img_10
img_11
img_12
러시아어로 ‘사랑해’라는 뜻의 류블류는 상호처럼 감성을 건드리는 로맨틱한 식물들이 가득하다. 박선음 대표는 현실에 지친 몸과 마음을 식물로 치유할 수 있도록 힐링 공간을 만들기 위해 류블류를 열었다. 류블류는 실내에서 쉽게 키울 수 있고 하나의 인테리어 오브제 느낌을 주는 식물을 추천하고 스타일링도 함께 상의한다.
문의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309길 18, @lyublyushop
img_13

박선음 대표의 플랜테리어 팁

1 배수에 신경 써라 싱글 룸에 어울리는 식물로 올리브나무와 유주나무를 추천한다. 올리브나무와 유주나무는 햇빛도 중요하지만 배수가 잘돼야 하는 식물이다. 배수가 생명인 식물에게 가장 적합한 화기는 토분이다. 토분은 흙으로 빚어 만든 화기로 배수뿐만 아니라 습도나 온도 면에서 식물들이 잘 살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살아 숨 쉬는 화기라고도 부른다. 또 씻은 마사토를 배합해주면 과습을 막을 수 있다.

2 감성 소품을 활용하라 식물이 생명을 다했다면 주인의 센스로 새로운 인생을 살 수도 있다. 아직 상태가 좋은 나뭇가지나 꽃을 예쁘게 잘라 석고상 화병이나 트레이 등에 놓아 말리면 훌륭한 감성 소품이 된다.



img_14
img_15
img_16
식물도 패션 컬렉션처럼 시즌별로 다채로운 영감을 담아 출시된다면? 지컬렉션은 임지은 대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상호명이다. 임지은 대표의 음악적 영감은 지컬렉션과 밀접하게 연결되었고 자연을 모티프로 한 인테리어 소품과 오브제로 아름다움을 담아 전달하고픈 마음을 첫 번째 컬렉션 ‘이끼 볼’에 담았다.
이끼 볼은 단순히 식물을 기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식물과 교감하는 것에 중점을 둔 반려 식물이다. 지컬렉션에서는 이끼 볼에 감성과 디자인을 입혀 반려 식물과 패션을 담은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갈 예정이며 원 데이 힐링 클래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끼 볼을 제작하며 직접 흙과 식물을 만지며 힐링하는 수업으로 집중력을 높이고 정신을 맑게 해준다.
문의 02-6339-9662, www.jecollection.co.kr
img_17

임지은 대표의 플랜테리어 팁

1 공간에 맞는 식물을 배치하라 거실에는 극락조, 몬스테라, 아비스 등으로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자. 잎이 큰 나무는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내보내므로 거실에는 잎이 큰 나무를 침실에는 작은 식물을 추천한다. 향기가 좋은 재스민 나무나 숙면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 베라를 침실에 두면 좋고 코너 공간에는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하는 피스릴리를 추천한다.

2 다양하게 연출하라 같은 식물도 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이끼 볼은 식물의 뿌리를 흙과 이끼로 감싸 볼 모양으로 만든 식물로 테이블 위에 올려놓거나 행잉 플랜트로 연출할 수 있다. 액자, 촛대, 그릇 등 인테리어 오브제와 함께 배치하면 더욱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관리도 쉽다. 집에서 샤워기나 분무기로 적시거나 물에 담가 입욕시키듯이 물을 흠뻑 주기만 하면 된다. 습한 곳은 3일에서 5일, 건조한 곳은 2일에서 3일에 1번 주는 것이 좋다.



img_18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정지우
출처 마이웨딩 4월호

마이웨딩
결혼 준비의 바이블 
Updated  2018-04-19
LIVING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