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건강한 삼시세끼

건강한 삼시세끼
FOOD

건강한 삼시세끼

맛과 건강을 잡은 푸드

건강이 하나의 트렌드가 된 요즘, 식재료에 대한 관심도 남다르다. 2018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자연이 가득한 집’ 음식 문화 특별전에 보여준 뜨거운 관심만 봐도 그렇다. 농부가 정성으로 키운 작물과 우리 전통 식품을 고부가가치 아이템으로 만든 다양한 ‘농업 디자인’ 제품부터 농산물 직거래 서비스인 꾸러미와 쿠킹 박스까지 맛과 건강, 환경을 생각한 열세 개의 제품을 소개한다.


img_2

img_3


태극당의 모나카

모나카는1946년 오픈한 이래 한결같이 사랑 받는 태극당의 대표 제품이다. 얇고 견고하며 파삭파삭하게 부서지는 과자 안에 우유 아이스크림이 꽉 들어차 있다.



소하동 고방의 견과&크랜베리 현미연강정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구수한 것이 소하동 고방 강정 맛의 비결. 그중에서도 견과&크랜베리 현미연강정은 제각각 볶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를 섞어 넣은 제품으로 가장 인기가 높다.



쿠엔즈버킷의 참기름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의 셰프들이 선택한 참기름으로 유명한 쿠엔즈버킷의 참기름은 특별하다. 저온에서 볶고 압착하는 방식 덕분에 참깨의 고소하고 순한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방유당의 참기름

단순히 기계를 돌려서 기름을 짜내는 것이 아니라, 깨의 특성과 상태를 일일이 확인하면서 로스팅하고 기름을 짠다. 따라서 참기름의 색이 진하고 고소한 맛도 깊다.



부엉이 곳간의 맛간장

쓰임새 많은 대표 맛간장으로 30여 가지 천연 재료를 달여 맛을 낸다. 각양각색의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는 마지막 한 스푼으로 활용하기 좋다.



인시즌의 애플 시나몬 시럽

믿을 수 있는 농원에서 수확한 최상의 재료로 건강한 식품을 만드는 인시즌. 이곳의 애플 시나몬 시럽은 충주산 사과의 달콤함과 계피의 독특한 풍미가 입안을 개운하게 해준다.


img_4


테이스트샵의 쿠킹 박스

테이스트샵은 특정 요리에 필요한 각종 식재료와 레시피를 함께 제공하는 ‘밀 키트Meal Kit’의 일종인 쿠킹 박스를 정기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부각마을의 김부각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 원재료만으로 김부각 본연의 맛을 살렸다. 바삭한 식감에 고소한 맛 그리고 영양까지 더해 밥반찬과 간식으로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그라놀로지의 그라놀로지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수제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 그라놀로지의 시그너처 제품. 귀리, 견과류, 과일, 단풍나무 수액 등을 조합한 것으로 영양이 풍부하며 담백하면서도 고소하다.



존쿡 델리미트의 설성목장 한우 소시지

동물 복지 인증 목장의 100% 친환경, 무항생제 한우로 만든 착한 소시지. 존쿡 델리미트의 대표 마이스터 존 마크가 직접 만들어 더욱 특별하다.



무릉외갓집의 제주 과일 꾸러미

지역 농산물 직거래 서비스의 원조 격인 무릉외갓집에서는 천혜향, 한라봉 등 제주 제철 과일 한두 가지를 5kg 내외로 두 달에 한 번, 1년에 여섯 번 배송한다.


img_5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신민주
출처 행복이가득한집 4월호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8-04-10
FOOD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