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이거 어때요?

이거 어때요?
LIVING

이거 어때요?

신상 1인가구템

새롭고 편리한 기능으로 무장한 1인가구템이 등장했다. 신기하고 편리한 이 아이템들을 탐닉해보자.


img_2

1리터로 끝내는 1인 가구용 식기세척기
테트라
img_3
혼자 사는 사람의 설거지가 얼마나 될까 싶지만, 그래서 더 귀찮고 하기 싫을 때가 있다. 붙박이 식기세척기는 집기나 행주 보관 창고로 전락하기 일쑤다. 100% 전자식 온수 히터 제조업체 히트웍스Heatworks가 만든 테트라Tetra는 접시 10개 정도를 수납할 수 있는 콤팩트한 디자인의 식기세척기다. 세제와 함께 최대 1리터 정도의 물만 부으면 기계가 물을 가열하면서 수증기와 함께 세척해주는 원리다. 시간이 지나며 부식될 우려가 있는 금속 발열체를 사용하지 않아 아기용 식기나 플라스틱 보관 용기도 안전하게 세척할 수 있다.


img_4

12가지 용도로 쓰는
밀고 당기는 가구 시리즈
img_5
코넬 대학교 건축예술학부 안에 재미난 가구가 들어왔다. 홍콩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건축·디자인 스튜디오 CL3와 2017 메종 & 오브제에서 ‘라이징 아시안 탤런트’로 선정된 림+루 스튜디오가 만든 가구다. 두 회사의 대표 모두 이곳 졸업생으로, 모교를 위해 조립과 활용이 가능한 가구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기꺼이 합류했다. 밀고 당기는 가구 시리즈Push/Pull furniture series라 이름 붙인 이 모듈은 일반적인 소파, 테이블이 아니라 마치 손수레처럼 생겼다. 3인용 소파로 사용하다가 수직으로 세우면 코트 걸이가 되고, 끌고 다니며 판매대처럼 쓸 수도 있다. 총 12가지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img_6

고급스러운 상차림을 돕는
1 TABLE
img_7
2017년 초 농림축산식품부 발표에 따르면 가정 간편식, 즉 HMR의 국내 시장 규모는 지난 5년간 약 51.1% 성장했다. 여성 경제 인구의 증가, 고령화와 1인 가구의 증대가 폭발적 성장을 견인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말 론칭한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원테이블1 Table은 시장의 확장 가운데 브랜딩과 디자인의 차별화가 돋보인다. 감각적인 컬러 위에 모던한 타이포그래피로 음식 종류와 재료의 원산지, 식감 등을 정직하게 나열한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


img_8

절대 물지 않는 개
아이보
img_9
1999년에 탄생했던 세계 최초 감성 지능형 로봇 반려견이 다시 돌아왔다. 2018년형 아이보는 인공 지능과 음성 인식 기술을 탑재해 주인을 알아볼 줄 알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재주와 명령어를 배운다.
22축의 인공관절을 갖고 있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은 물론 한쪽 다리를 들고 오줌을 싸는 디테일한 동작도 선보인다. 2018년형 아이보는 코와 꼬리에는 카메라를, 눈에는 동그란 OLED 디스플레이를 박아 주인의 행위 등을 감지하고 데이터를 수집, 축적할 줄도 안다. 아이보 전용 애플리케이션 ‘마이 아이보’를 사용하면 시스템 설정 및 소유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아이보 포토’를 이용해 아이보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도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1월 현재는 일본에서만 판매 중.


img_10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최명환, 오상희

월간 디자인
40년째 디자인을 기록 중 
Updated  2018-01-26
LIVING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