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내 마음속에 저장!

내 마음속에 저장!
PLACE

내 마음속에 저장!

새로 생긴 레스토랑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행복한 주말을 보내고 싶다면 주목할 것! 색다른 분위기는 물론 맛까지 보장하는 식당 네 곳을 찾았다.


img_2

이태원에서 만나는 하노이
또이또이 베트남

img_3
지난 해, 서울에서 가장 인기 높았던 해외 음식을 꼽으라면 단연 베트남 음식이 아닐까. 이른바 뜨는 동네마다 베트남 음식점이 자리 잡았고, 외식 메뉴로 쌀국수는 빠지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태원에 문을 연 베트남 음식 전문 레스토랑 ‘또이또이 베트남’이 눈길을 끄는 이유다. 또이또이toitoi는 같은 단어라도 여섯 개의 성조에 따라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한데, 팔색조의 매력을 지닌 베트남 음식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img_4
쌀국수인 퍼와 아보카도 스무디
주요 메뉴는 하노이식 쌀국수인 퍼와 비빔국수인 분보남보, 샌드위치 반미. 쇠꼬리뼈와 등뼈, 정강이 부위를 열 두 시간 이상 푹 끓여 완성한 퍼는 깊은 국물 맛이 좋다. 생면이 아닌 베트남 현지에서 공수해 온 쫄깃한 건면을 사용한다. 숯불에 구운 고기와 채소를 바게트 속에 푸짐하게 채워 넣은 반미도 맛있다. 다른 베트남 식당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메뉴가 바로 아보카도 스무디다. 아보카도와 생크림, 코코넛 우유를 넣고 갈았는데, 질감이 굉장히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이 매력적이다.
또이또이 베트남
02-792-8648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11시
추천메뉴 분보남보 1만 원

img_6

돈가스의 유쾌한 반란
바삭마차

img_7
언제나 활기찬 망원시장에 줄 서서 먹는 수제 가스집이 생겼다. 국민 간식이나 다름없는 돈가스에 자신만의 요리 스타일을 더한 양수현 셰프의 ‘바삭마차’가 그곳. 한 장당 1천5백 원인 수제 등심 돈가스부터 롤가스, 미트볼 등 다양한 종류의 튀김이 즐비하다. 미식 유목민의 발길을 붙잡는 비결은 바삭한 튀김옷 사이에 꽉 들어찬 돼지고기 등심이 내는 담백한 맛에 있다. 소금과 후춧가루, 양파, 우유 등에 재운 등심을 콩가루를 넣어 만든 베터믹스와 튀김가루에 입혀 튀겨낸다. 퍽퍽하지 않고 씹을수록 육즙이 배어 나와 입안을 촉촉하게 채운다.
img_8
바삭한 새우롤과 돼지고기와 쇠고기를 믹스한 미트볼
고다와 체더, 모차렐라, 고르곤졸라 네 가지 치즈를 넣어 만든 콰트로 롤가스와 할라피뇨를 더한 햄&할라피뇨롤, 코코넛 우유에 재운 뒤 코코넛 칩을 더한 튀김가루를 입혀 튀긴 코코넛 돈가스,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섞어 만든 미트볼도 인기가 높다. 여기에 직접 만든 스파이시 민트 소스와 유자 타르타르, 버터 커리 소스는 돈가스에 색다른 풍미를 더해준다. 포장해 갈 경우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데워 먹어도 맛있다고. 겨울 시즌을 맞아 고구마 퓌레에 크림치즈를 넣은 고구마 롤가스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도 좋다.
바삭마차
02-336-4486
영업시간 평일 오전11시~오후 9시
추천메뉴 햄&할라피뇨롤 3천 원

img_10

스테이크의 정수
스테키

img_11
고깃덩이가 지글지글 소리를 내며 익어가는 모습을 보면 자연스레 군침이 고인다. 경리단길의 스테이크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스테키’가 리뉴얼해 청담동에 문을 열었다. 미식 지도를 새롭게 그려가고 있는 청담동에 오픈한 만큼 기존의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단장했다. 대표 메뉴는 한우 안심과 등심, 채끝 스테이크를 비롯해 미국산 프리미엄 립아이와 티본, 토마호크다. 특별 제작한 숙성고에서 오랜 시간 숙성해 고기 맛을 제대로 살렸다. 고기 본연의 풍미와 육즙을 살린 드라이 에이징과 촉촉한 상태로 냉장 보관해 부드러운 질감을 극대화한 웨트 에이징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img_12
스테이크와 마늘밥 등으로 구성한 런치 메뉴
인기 메뉴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다. 토마호크는 갈비뼈를 길게 남겨 도끼 모양으로 다듬은 부위로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한 맛이 좋다. 합리적 가격으로 런치 메뉴를 제공하는 것 또한 스테키만의 장점! 샐러드와 파스타를 비롯해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 버터 마늘밥으로 구성했으며 후식으로 티라미수와 커피도 제공해 3만 9천 원이 아깝지 않다.
스테키
02-544-0127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30분
추천메뉴 토마호크 800g 기준 14만 8천 원

img_14

장작 구이의 신세계
도마

img_15
한국적 식재료를 활용해 창의적 요리를 선보이는 김봉수 셰프가 저지방 숙성 전문 정육점 감성고기와 함께 레스토랑 ‘도마’를 열었다. 도곡동에 자리한 이곳은 숙성한 국내산 육우를 장작불에 구워 선보인다. 김봉수 셰프는 불이 있는 곳에 사람이 모이는 문화를 살리고, 장작에 고기를 구울 때 나는 원초적 맛을 선보이고자 우드 그릴을 특별 주문 제작했다고. 참나무와 사과나무부터 비장탄, 유칼립투스 등의 숯을 사용해 고기에 독특한 향을 입힌다.
img_16
티본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사용하는 육우의 부위도 다양하다. 특히 우설로 리예트와 테린을 만들고, 쇠꼬리를 활용해 오소부코를 만든다는 점에서 김봉수 셰프의 창의성이 돋보인다. 추천하는 메뉴는 훈제 감성고기와 콜라비. 훈제한 홍두깨살을 햄 형태로 얼려 얇게 썰어 콜라비 위에 올리고, 허브 드레싱과 와인 비니거에 조린 호박씨로 새콤한 맛을 더했다. 40일 이상 숙성한 티본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도 빠지면 섭섭하다. 버터를 발라가며 장작불에 구운 뒤 건초와 귤껍질로 향을 더했다. 파래 소금과 된장 소금, 칠리 소금 등에 찍어 먹으면 고기의 맛과 육질을 한층 살려준다. 점심에는 간단하게 먹기 좋은 덮밥 메뉴도 마련했다.
도마
02-6925-4894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11시
추천메뉴 등심 250g 기준 3만 9천 원

img_18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김혜민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8-01-05
PLAC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