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치아 미인

치아 미인
LOVE

치아 미인

덴탈 케어 아이템

바야흐로 피부와 바디를 넘어 이제는 치아까지 케어하는 시대다.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해서는 일반적인 칫솔뿐 아니라 치실, 치간 칫솔 등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름다운 치아를 가꿔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모아봤다.


img_2

img_3
빠르게 진동하며 섬세하게 치아를 닦아내는 전동 칫솔은 과도한 칫솔질로 이와 잇몸이 상하는 것을 막아준다. 잇몸에 무리를 주지 않아 염증이 있는 이도 사용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착색된 치아가 개선되는 효과도 있다. 최근에는 강력한 음파를 이용한 음파 전동 칫솔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다. 모터로 움직이는 일반적인 전동 칫솔에 비해 약 2배가량 빠른 진동으로 움직여 신속하고 섬세하게 양치를 할 수 있다.

치실, 워터 세정기, 혀 클리너, 치간 칫솔까지 총 5가지 기능을 함께 갖춘 전동 칫솔은 쿨샤.
6가지 최다 세정 모드를 제공하는 전동 칫솔 ‘지니어스 9000’은 오랄-비.
다양한 구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트워셔’는 파나소닉코리아.
일반 칫솔 대비 최대10배 깨끗하게 플라크를 제거해주는 음파 칫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딥 클린 에디션’은 필립스코리아.
3가지 모드로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양치할 수 있는 ‘소닉케어 플렉스케어’는 필립스코리아.


img_5

img_6
이를 닦고 입안을 상쾌하게 만드는 치약은 치아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치약 튜브 끝의 숫자는 치약이 생산된 제조 일자로, 지나치게 오래된 제품은 고르지 않는 것이 좋다. 선택할 때 치약에 들어 있는 화학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기를 권한다. 충치가 있다면 불화나트륨이 든 제품을 고를 것. 불소가 치아의 산성을 높여 충치를 예방한다. 미백 효과를 원한다면 치아의 변색을 막는 탄산칼슘과 이산화규소가 함유된 제품이 도움이 된다.

천연 유래 성분인 유기농 컬렌듈러 추출물을 함유한 ‘띵크 유얼 티스 플레버’ 치약은 케이엠제약.
남녀노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화이트 스마일링’ 치약은 메디큐브.
세정제 특유의 쓴 맛을 줄이고 치아와 잇몸을 효과적으로 세정하는 ‘플루오라이드-프리’ 치약은 이솝 코리아.
양치 후 상쾌한 촉촉함을 오랜 시간 지속시키는 유마키의 ‘오리지널 민트’ 치약은 제노앤드컴퍼니.
튜브 제품을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튜브 링거.
충치를 야기하는 박테리아 박멸과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시나몬 올-원’ 치약은 닥터 브로너스.
매스틱 오일을 함유한 치약은 생활도감.


img_8

img_9
치아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으로 양치를 하는 것. 3cm부터 6cm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길이의 칫솔모가 출시되는데, 입안 구석구석을 섬세하게 닦을 때는 모의 길이가 짧은 것을 사용하고 전체적으로 입안을 씻어낼 때는 길이가 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칫솔에 세균이 번식하면 입안으로 옮겨가 충치나 치주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칫솔을 잘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칫솔을 주로 보관하는 화장실은 습도가 높아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햇빛이 잘 들고 공기가 통하는 창가에 두면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다. 칫솔 소독기로 살균하거나 뚜껑을 사용해 오염을 방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칫솔을 꽂을 수 있는 스탠드가 있어 보관이 용이한 에피퀄 칫솔은 딥코.
잇몸 사이와 치아 사이의 플라크를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화이트 스마일링 칫솔은 메디큐브.
나무를 재활용해 제작한 래디어스의 브라운 컬러 칫솔은 구름바이에이치.
나무 소재에 다양한 컬러의 노메스 코펜하겐 칫솔은 구름바이에이치.
헤이의 감각적인 컬러 칫솔은 이노메싸.
세련된 느낌을 주는 유마키랩의 핑크 우사기 칫솔은 제노앤드컴퍼니.


img_11

img_12
칫솔을 이용해 이를 닦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여러 개의 가는 실을 꼬아 만든 치실은 치아 사이사이 남아 있는 치석과 세균 막을 제거해야 한다. 이쑤시개를 쓰면 치아 사이가 벌어지거나 염증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구강 청결제는 양치 후 30분 뒤에 사용하길 권한다. 치약의 계면활성제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구강 청결제를 쓰면 치아가 변색되기 쉽기 때문. 구강 청결제를 사용한 직후에는 입안에 화학물질이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편리하게 한 포씩 사용할 수 있는 ‘트로피칼오션’ 휴대용 마우스 워시는 루치펠로.
보태니컬 성분의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마우스 워시는 이솝 코리아.
‘프라그케어 민티오션솔트’ 마우스 워시는 루치펠로.
곡선 형태라 입안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을 수 있는 칫솔과 각종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혀 클리너는 생활도감.
자일리톨, 가든세이지, 알로에베라 등 자연의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마우스 워시는 유마키랩 제품으로 제노앤드컴퍼니.
치아 미백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는 유마키랩의 ‘액티브 카본’은 제노앤드컴퍼니.
단시간 내에 강력하게 살균하는 ‘미스틱포레스트’ 마우스 워시는 루치펠로.
임플란트, 치아 교정기 사이 청결에 매우 탁월한 ‘조르단 브러쉬 비트윈’ 치간 칫솔은 동아제약.


img_14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백문영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7-12-11
LOV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