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한 집 살림

한 집 살림
LIVING

한 집 살림

1인가구를 위한 공간 레시피

나 혼자 사는 집은 오롯이 나를 위해 꾸미고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여기 다섯가지 공간 레시피가 있다. 한정된 공간을 200% 활용하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다용도, 스마트 기능 등 좀 더 멋진 싱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줄 스타일링 레시피를 참고해보자.

img_2
img_3
img_4
싱글에게는 어디로 이사하든 손쉽게 옮길 수 있는 가구가 필요하다. 또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알뜰하게 활용하려면 벽과 코너 등 틈새 공간을 공략해야 한다. 벽에 고정하지 않고 기대는 형태의 행어와 선반장은 필요에 따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장점. 프레임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라인 가구와 함께 감각적이면서도 여백의 미가 살아 있는 월 데코를 완성한다.

img_5
img_6
img_7
감각적 디자인은 작은 공간도 ‘크게’ 변모시킨다. 다수를 위한 디자인이 아닌 오직 ‘나’만을 위한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것도 1인 가구 인테리어의 주요 포인트. 오롯이 음악과 영화에 집중할 수 있는 AV라운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미니바, 좋아하는 빈티지 디자인과 예술 작품을 일상에서 향유할 수 있는 홈 갤러리까지!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좋아하는 일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을 연출해보자.

img_8
img_9
img_10
도시 유목민, 자주 이사하는 1인 가구를 위한 ‘가구家具’의 요건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변화에도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과 유연성이다. 소파, 테이블, 수납장 등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자유롭게 빼거나 추가할 수 있는 모듈 가구로 완성한 맞춤 인테리어. 공간과 똑똑한 가구 배치에 따라 때론 편안한 거실이, 때론 일이 술술 풀리는 오피스가 된다.

img_11
img_12
img_13
냉장고, 밥솥, 전자레인지 등 가전 분야에서도 1인 가구를 타깃으로 다채로운 디자인 제품을 내놓고 있다. 반조리 식품이나 간편식을 이용하는 식습관을 고려해 조리 속도, 열효율, 저장 기능 등을 강화하고 부피는 콤팩트하게 줄인 생활 가전으로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해보자.

img_14
img_15
img_16
책장 겸 파티션, 소파 겸 침대, 테이블 겸 벤치, 스피커 겸 사이드 테이블 등 두 가지 기능을 갖춘 2in 1 아이템은 공간의 제약과 비용의 한계를 해결해주는 일등 공신. 주문 제작 가구 오하임은 최근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론 시리즈를 론칭하면서 수납 기능을 강화한 침대와 TV거실장으로 변신하는 이동형 벤치, 거울을 달면 간이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는 옷장 등을 선보였다. 침대의 경우 헤드보드 뒤편으로 수납장을 구성해 침대를 꼭 벽에 붙이지 않고 공간에 입체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img_17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이지현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7-12-01
LIVING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