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슬기로운 취미생활

슬기로운 취미생활
괜찮을까

슬기로운 취미생활

실용적인 클래스

배워서 남 주지 않는다. 틈틈이 배워 두면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질 클래스를 모아봤다.


img_2

요리
게으른 부엌
img_3
오롯이 나를 위해 차린 밥 한 끼는 우리에게 위로가 되곤 한다. 게으른 부엌은 ‘음식을 매개로 나눔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장소’를 표방한다. 공간 앞쪽은 그룻을 비롯한 각종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편집숍이고 중간은 쿠킹 클래스, 각종 모임, 음식 촬영을 진행하는 작업 공간이다.
img_4
쿠킹 클래스는 제철 밥상 클래스, 요리 기초 삼첩반상 클래스 등이 있는데 혼자 사는 1인가구에겐 요리 기초 삼첩반상 클래스 5회나, 브런치 수업, 어른들을 위한 혹은 포트럭 파티를 위한 담음 음식 수업 등을 추천한다. 수업은 최소 4인 이상이면 진행되고 총 8인이 정원이다. 4인 이상 인원이 수업을 원할 경우 수업 일정, 메뉴 등을 따로 정하는 맞춤 수업도 가능하다. 수업은 모두 원데이로 진행되며 비용은 재료비를 포함해 5만~8만원.

게으른 부엌
☎ 문의
02-335-3790

img_6

금속공예
스튜디오69
img_7
연희동 궁동산 길 중간에 자리 잡은 스튜디오69는 박지은 대표가 개인 작품을 만드는 작업실 겸 공방이다. 장신구나 소품을 만들 수 있는 취미반과 금속공예의 기초부터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전문과정반, 은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일일 체험반으로 구성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img_8
가장 먼저 일일 체험 클래스를 통해 ‘은 반지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디자인부터 링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수업과 함께 직접 할 수 있으며 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수업료는 반지 2개 재료비 포함 10만원.

스튜디오69
☎ 문의
jieun624@hanmail.net

img_10

가죽공예
송예진 가죽 공방: 아벡모로
img_11
6년째 가죽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송예진 대표는 만들어가는 과정이 풍성해야 수준 있는 작품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과정이 풍성하기 위해서는 물론 수업 내용이 알차야 한다. 클래스는 단품반과 전문가반이 있는데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겐 단품반을 추천한다. 가방뿐만 아니라 집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도 만들 수 있다.
img_12
정성이 깃든 가방 하나를 만드는 데는 8~10회가량, 지갑은 5회 정도 소요된다. 만들고자 하는 가방이나 소품 디자인은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수업은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수업 시간은 1회 3시간 40분 정도이며 비용은 4회 35만원.

아벡모로
☎ 문의
010-9979-8178

img_14

캔들, 디퓨저 제작
라이플라
img_15
기분 좋은 향기가 가득한 라이플라는 캔들, 디퓨저 공방이다. 라이프와 플라워의 합성어인 이곳의 이름은 각박한 삶이 좋은 향기로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원데이 클래스, 취미반, 전문가반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클래스는 ‘소이 캔들’과 ‘왁스 태블릿’ 원데이 클래스다.
img_16
향기와 꽃으로 만드는 천연 소이 캔들 클래스는 직접 향을 고르고 수를 놓듯 꽃을 디자인하는 수업이 진행되며 왁스 태블릿 클래스는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이용해 왁스 위에 꽃꽂이를 하며 디자인하는 과정을 배운다. 직접 디자인한 캔들과 왁스 태블릿으로 집 인테리어 오브제나 방향제를 만들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다. 소이 캔들 클래스는 캔들 3개 제작, 재료비 포함 6만6500원이며, 왁스 태블릿 클래스는 2개 제작 재료비 포함 5만5000원.

라이플라
☎ 문의
070-4060-0895

img_18

금속공예
실버키트하우스
img_19
실버키트하우스는 금속공예를 전공한 이성철 대표의 작업실이자 금속공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실버키트하우스는 현재 원데이 클래스와 취미반 클래스로 운영되며 입문자들에겐 자신만의 주얼리나 소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추천한다.
img_20
취미반과 달리 수강 당일에 본인들의 작품을 직접 가져갈 수 있어 커플 링이나 팔찌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디자인이나 도안 작업, 간단한 공구 사용법 익히기, 제작, 완성 단계로 진행되며 1회 체험 비용은 재료비 별도 5만원.

실버키트하우스
☎ 문의
070-7623-4758

img_22

천연 염색
플라뇌르
img_23
플라뇌르 공방에 들어서면 섬유와 가죽의 환상적인 컬러 조합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정승주 대표는 천연 염료로 가죽을 염색한 가방을 만드는 작업에 주력하고 천연 염색이라는 흔치 않은 주제로 클래스를 진행하며 대중화하는 데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img_24
염색. 앞치마, 쿠션, 가리개를 만들 수 있는 염색, 실크스크린 클래스는 집을 꾸미는 소품들을 만들 수 있으며 1회 2시간 30분 진행, 비용은 7만원 내외이다. 가죽 클래스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며 월 4회 3시간 수업이며 비용은 별도 문의하면 된다.

플라뇌르
☎ 문의
010-9220-4507

img_26

베틀 직조
직조생활
img_27
망원동의 감성 공간으로 유명했던 직조생활이 얼마 전 수원으로 이전했다. 직조생활의 은실 대표는 거칠지만 섬세한 실들에 매료되어 베틀 작업에 빠져들었다.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직물을 만드는 시간은 명상을 하듯 고요해지며 마음의 평정심을 찾아준다고 한다.
img_28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직물을 만들며 오롯이 나 자신에게 몰입할 수 있는 베틀 클래스는 기초반, 중급반 과정으로 운영한다. 예비 신부들에게는 14가지 기초 패턴을 배울 수 있는 기초반 클래스를 추천한다. 한 달 과정이며 주 1회 4시간씩 수업하고 비용은 재료비를 포함해 40만원.

직조생활
☎ 문의
010-2050-2041

img_30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정지우

마이웨딩
결혼 준비의 바이블 
Updated  2017-11-29
괜찮을까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