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카페의 품격

카페의 품격
PLACE

카페의 품격

이색 카페 구경

겨울 미각을 북돋아줄 색다른 맛집을 찾았다. 우리 떡의 다양함을 알리며 맛과 모양새 모두 뛰어난 떡집, 대만식 디저트와 중화요리를 선보이는 카페로 나들이 가보시길!


img_2
img_3
img_4
색감이 강렬한 소품을 사용해 대만 야시장에 온 듯한 느낌이 물씬 난다.
용산구 원효로의 인쇄 단지 골목에 독특한 카페 ‘커피반점’이 문을 열었다. 낮에는 향긋한 커피를, 저녁에는 대만식 중화요리를 선보인다. 형형색색 화려한 꽃무늬 패브릭 소품과 소파, 한지 조명등으로 내부를 꾸며 들어서는 순간 대만 현지 식당에 와 있는 듯한 기분마저 든다.

img_5
날씨가 쌀쌀할 때 뜨끈하게 먹기 좋은 마라전골
사진가이자 이곳의 주인장인 유재철 대표는 대만 화교 출신인 장모님에게 배운 레시피를 토대로 닭냉채와 오향장육, 완자탕, 마라전골부터 월병과 부용과 등으로 구성한 대만식 디저트까지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img_6
장미소금 커피와 새콤한 소스를 더한 닭냉채
추천 메뉴는 닭냉채와 마라전골. 이 밖에도 달걀과 햄, 옥수수를 넣은 대만식 토스트 총좌빙과 아메리카노에 생크림과 소금을 넣은 소금 커피 등도 인기가 많으니 꼭 맛볼 것.

커피반점
02-711-9223
영업시간 월~토요일 오전 10시~자정, 일요일 휴무

img_8
img_9
img_10
감태를 넣어 만든 누룽지 스낵과 흑미 스낵, 호박 설기
요리업계는 물론 떡 마니아들 사이에서 맛과 모양새까지 겸비한 떡 전문점으로 널리 알려진 ‘동병상련’이 성북동에 새로운 공간을 열었다. 우리 떡 전문가 박경미 대표는 정릉동에 있던 작업실을 성북동으로 옮겨 1층은 작업실, 2층은 카페로 운영한다.

img_11
이곳에 앉아 정원을 바라보면 성북동의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카페의 백미는 단연 정원이다. 소나무와 갖가지 초록 식물을 심고 옛 항아리 등을 놓았다. 싱그러운 느낌이 가득한 정원을 바라보며 우리 떡과 차를 즐기는 즐거움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img_12
호두강정과 배강정 그리고 국화차
동병상련을 대표하는 인기 아이템인 한과와 단자, 설기 등 우리 떡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직접 담근 모과차와 유자차, 영귤 라임차, 진한 대추차부터 무농약 우엉차 등 우리 떡과 잘 어울리는 차도 마련했다. 쌀떡볶이와 연잎밥 등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메뉴도 준비중이다.

동병상련
02-391-0077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img_14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김혜민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7-11-21
PLAC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