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주말에 팅가팅가

주말에 팅가팅가
괜찮을까

주말에 팅가팅가

아프리카 미술 구경하기

아프리카 미술은 우리에게 어쩐지 낯설다. 하지만 알고 보면, 쉽고 매력 넘치는 아프리카의 현대 미술! 이번 주 주말엔 여기서 느릿한 시간을 보내 보면 어떨까?


img_2

img_3
인사1길 (이미지)
탄자니아 출신의 에드워드 사이디 팅가팅가Edward Saidi Tinga Tinga(1932~1972)는 ‘아프리카 현대 미술의 창시자’로 불리는 작가다. 그는 아프리카의 가난한 삶, 종교적 의지, 인간과 동물의 교감을 주 소재로 삼았고 이를 익살스럽고도 단순하게 표현해 보는 이가 작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img_4
인사1길 (이미지)
그의 타계 이후에도 아프리카의 자연과 동물, 사람을 선명한 색감으로 표현하는 독특한 작법을 이어받은 작가들이 ‘팅가팅가 스타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중.
img_5
인사1길 (이미지)
디자인하우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복합 문화 공간 ‘인사 1길 컬처스페이스’에서 개관 기념 전시로 팅가팅가와 그의 작법에 영향을 받은 아프리카 작가들의 작품 2백여 점을 선보이는 <에드워드 사이디 팅가팅가: 아프리카 정원 展>이 열리고 있다.
img_6
인사1길 (이미지)
작품 감상 외에도 아트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 할 수 있다.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Self-Drawing, 그림자 놀이를 할 수 있는 shadow play, 아프리카 동물 소리로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는 Music Making 등을 상시 운영 중이다. 아이, 어른, 가족 등 경계 없이 모두가 관람하기 좋은 전시다.


10월 20일엔 전시장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한 <해피 해피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참여해보면 좋을 듯하다.

이벤트 참여하기


img_8

INFO
에드워드 사이디 팅가팅가:
아프리카 정원 展
인사1길
전시 기간 2018년 1월 28일까지
문의 02-723-7900

img_10

잘 생겼다!
인사 1길
img_11
인사1길 (이미지)
인사동 메인거리 초입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 ‘인사 1길 컬처스페이스’는 디자인하우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이다. 1964년 건축된 ‘빠고다 가구’ 공장을 재생 건축한 곳으로, 빈티지한 공간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 다양한 공예 제품과 아트 상품도 구경할 수 있다.


img_12

에디터 최선아

1집
1인가구 매거진 
Updated  2017-10-19
괜찮을까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