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내 멋대로 해라!

내 멋대로 해라!
LIVING

내 멋대로 해라!

거실을 내 멋대로

TV와 소파, 소파 테이블이 자리한 모습, 한국의 거실은 대부분 비슷하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TV를 즐겨보고 큼직한 소파를 넣을 만큼 넓은 거실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닐 터. 본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거실을 새롭게 꾸밀 수 있다면?

img_2

한국인이 집에서 가장 선호하는 공간은 거실(75%)라는 흥미로운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이 중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는 본인의 거실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답변했다. 참, 아이러니 하다. 선호하지만 만족스럽지 못하다?

생각해보면 거실은 참 많은 걸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친구들을 불러 파티를 할 수도 있고 불을 다 꺼 놓고 혼자 영화 감상을 하기에도 적절하다. 이케아는 미래의 거실이 더 이상 ‘거실’만의 기능을 하지 않는 것에 주목했다. 그에 따라 ‘헤이 거실 Hej Geosil’ 팝업스토어를 열어 각기 다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네 가지 테마의 거실을 선보이고 있는 중!

이곳에서 거실 인테리어 팁을 쏙쏙 뽑아 나의 거실에 적용하면 만족스러운 거실이 될 수 있을 것만 같다. 자, 그럼 구경해볼까.

img_3
Concept 1
make room for celebration
img_4
이케아 (이미지)
시끌벅적하게 친구, 가족이 모여 파티를 열기에 제격인 거실. 밝은 컬러로 분위기가 경쾌하다.

img_5
Concept 2
make roon for nature
img_6
이케아 (이미지)
싱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컨셉의 거실. 걸이식 화분과 나무, 라탄 소재의 가구를 활용해 내추럴 무드가 느껴진다.

img_7
Concept 3
make room for family & friends
img_8
이케아 (이미지)
조금은 차분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거실. 네이비, 그린 등 묵직한 채도의 컬러를 사용해 아늑하고 편안해 보인다.


img_9
Concept 4
make room for play
img_10
이케아 (이미지)
거실이 놀이공간이 된다면 바로 이런 모습! 한쪽 벽에 타공판을 붙이고 색연필, 노트, 그림 등 내 취향에 맞는 놀이도구를 배치해놓는 것만으로도 거실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

img_11
나의 거실엔
어떤 가구가 어울릴까?
img_12
이케아 (이미지)
꼭 거실이라는 이유로 큰 소파를 두지 않아도 된다. 대신 안락한 암체어를 둘 수도 있고 테이블을 둘 정도의 크기가 나오지 않는 다면 스툴을 가져다가 작은 커피테이블로 써도 그만이다.
img_13
보는 것만으로 성에 차지 않으면, 이케아 카달로그 앱을 추천! 디지털 카달로그는 이케아만의 톡톡 튀는 인테리어 아이디어와 팁을 얻는 것은 물론 증강현실(AR)기능을 통해 이케아 제품이 집에 배치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앱을 키고 우리집 거실을 찍은 뒤, 그에 맞는 이케아의 가구와 소품을 얹어보는 식.


다운로드
iOS / Android



img_14
PLACE INFO
이케아 팝업스토어
<헤이 거실 Hej Geosil>
img_15
주소
연남동 빵꼼마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21길 23)

운영시간
9월 17일 까지, 오전 11시~오후10시

홈페이지
www.ikea.com
img_16

에디터 최선아

1집
1인가구 매거진 
Updated  2017-09-13
LIVING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