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여기서 살아보자!

여기서 살아보자!
PLACE

여기서 살아보자!

이색공간에서 하룻밤

오션 뷰 빌라와 와이너리 한복판의 고성에서 보내는 하룻밤! 생각만으로 기분 좋아지는 상상이 현실이 된다. 숙박 공유 커뮤니티, 에어비앤비가 독특한 숙소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 재미있는 스토리를 가진 시설과 이색 체험으로 무장한 이색 공유 숙소 4.

img_2
img_3
img_4

2008년 설립해 전 세계에 공유 숙소 열풍을 일으킨 에어비앤비(Airbnb)는 여행자들에게 현지 문화와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살아보는 여행’을 제안한다. 현재 191개 나라의 약 6만 5000개 도시에서 아파트부터 별장, 농장 숙소에 이르기까지 수백만 개의 독특한 숙박 시설을 제공 중이다. 에어비앤비는 지난해부터 비행기 숙소, 해저 호텔 등 세상에 없던 이색 숙소를 기획하고, 세계적인 셰프 알랭 뒤카스가 이끄는 호텔 그룹 샤토 & 호텔 컬렉션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럭셔리 숙박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는 ‘가족’을 키워드로 특급 별장과 럭셔리 빌라, 글램핑 스폿 등을 소개할 예정.


img_5
img_6
img_7
코스타리카 산타 바르바라의 산악 지대에 위치한 대저택, 산타 페 스타일 홈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좋은 숙소다. 약 5만9000㎡ 규모의 프라이빗 숲과 정원이 딸려 있어 조용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숲속에는 12m 높이의 폭포와 다채로운 야생화가 가득한 들판, 울창한 휴양림이 다양해 지루 할 틈이 없다. 작은 분수와 벤치가 놓인 아담한 정원부터 하얀 벽에 원목으로 포인트를 준 거실과 주방, 주변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커다란 창이 있는 다이닝룸까지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주변에는 직접 기른 식재료로 요리하는 로컬 레스토랑도 자리하고 있다.

예약하기


img_8
img_9
img_10
인도네시아 발리 북부 도시 싱아라자의 조용한 바닷가에 위치한 럭셔리 빌라. 개별 욕실이 딸린 2개의 대형 침실과 오픈된 공간에서 주변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리빙 공간, 널찍한 다이닝 공간과 테라스를 두루 갖추고 있다. 북부 발리의 우거진 숲과 푸른 바다 전망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은 이곳의 하이라이트. 전문 스태프가 상주하며 조식, 세탁, 자동차 픽업, 여행 가이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약하기


img_11
img_12
img_13
중국 광둥성 더칭현德庆县의 한적한 시골 마을에 위치한 랴오위안 빌리지. 150년 역사를 간직한 오래된 농장 하우스를 개조해 고급 빌라로 탈바꿈했다. 3개의 침실과 욕실, 주방은 물론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통유리창을 설치한 다이닝룸, 바비큐 시설을 갖춘 야외 덱, 허브 가든 등을 구비하고 있다. 집사와 전문 스태프가 상주하며 5성급 호텔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변에는 대규모 와이너리가 펼쳐져 있어 세계 10대 와인 생산국 순위에서 8위를 차지할 만큼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와인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예약하기


img_14
img_15
img_16
동양 문화에 관심이 많은 파리의 가구 컬렉터이자 아파트 렌털 회사 캐피탈 파트너즈의 매니저인 프랑수아즈 뤽서가 수십 년간 지역 주민의 소유였던 것을 인수해 2007년 새롭게 개조했다. 모로코 전통 가옥의 특징인 집 중앙에 정원과 연못을 배치한 구조, 문 위의 나무 문양, 패턴 벽화, 수공예 벽 장식 등은 그대로 남겨둔 채 낡은 부분을 보수하고 난방 및 냉방 시설을 보강하는 한편, 모던한 가구를 추가로 배치했다. 욕실이 딸린 3개의 침실과 주방, 별도의 다이닝 공간, 파티오를 두른 아담한 수영장, 꽃이 가득한 테라스 등을 누릴 수 있다.

예약하기


img_17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7-07-07
PLAC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