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몸의 밸런스를 맞춰라!

몸의 밸런스를 맞춰라!
FOOD

몸의 밸런스를 맞춰라!

SNS 헬시 푸드 스타 (4)

설탕 중독자에서 클린 이팅 트렌드를 이끌어낸 대표주자가 되기까지! 헬시 푸드 스타 엘라 우드워드의 이야기.


img_2

img_3
현재 요리 연구가, 쿠킹 클래스 강사, 영국 일간지 텔레그라프 음식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엘라 우드워드Ella Woodward. 엘라는 '딜리셔스 엘라'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한데, 2015년 영국 출판계는 '클린 이팅' 트렌드를 이끌어낸 대표 주자로 엘라를 지목하기도!


img_4
인스타그램 @deliciouslyella

img_5

img_6

'슈거 몬스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설탕 중독자였던 엘라는 19세이던 2011년 기립성빈맥증후군(POTS)이라는 희귀병으로 모델 활동을 접어야만 했다. 꾸준히 치료 받았지만 의학적 효과를 보지 못하자 엘라는 본격적으로 본인의 식습관에 주목하기 시작한다.


img_7

설탕, 유제품, 글루텐, 육류를 완전히 배제한 채대체 식재료를 사용해 만드는 '엘라 스타일 자연식 레시피'에 수백만 명이 열광했다. 〈엘라처럼(Delicious Ella)〉에 이어 2016년 1월에는 〈딜리려스 엘라 에브리데이Delicious Ella Every Day〉를 펴내기도 했다.


img_8

엘라가 즐겨 찾는 식재료에는 소화 효과가 탁월한 애플 사이다 식초, 우유나 크림 대신 사용하는 코코넛 밀크, 현미, 키노아, 귀리, 메밀, 달콤한 맛을 내는 대추야자, 견과류 버터, 껍질을 벗긴 참깨를 곱게 갈아 만드는 페이스트인 타히나 등이 있다.


img_9

엘라의 모든 레시피는 '쉽고, 빠르게 만드는 맛있는 자연식'을 테마로 한다. 육체와 정신의 밸런스를 되찾고 싶다면 '칼로리 계산'이 아닌 '영양분 계산'에 집중하라는 게 엘라의 조언. 매일 아침 공복에 제철 채소나 과일로 만든 스무디 한 잔을 마시는 것부터 '엘라 스타일 자연식'을 따라 해보는 것은 어떨까.


img_10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7-03-20
FOOD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