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어여쁜 핑크 케이크

어여쁜 핑크 케이크
FOOD

어여쁜 핑크 케이크

영화의 맛 (2)

지구 어딘가에 핑크빛 호텔이 존재할 것 같은 환상을 심어준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이 영화엔 왠지 화이트데이에 어울릴 것만 같은 달콤한 케이크가 등장한다.


img_2

img_3

1927년 세계대전속 가상의 도시에 존재하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이야기. 이 호텔의 소유주인 마담 D는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그 후,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명화 '사과를 든 소년'을 그에게 남겼다는 이유로 호텔의 지배인이자 마담D의 연인인 구스타브가 범인으로 몰리게 된다. 구스타브와 충직한 로비보이 제로가 누명을 벗기 위해 나서는 황홀한 모험 이야기.


img_4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이미지)
영화 속 주인공은 호텔 지배인 쿠스타브지만 어쩐지 더욱 눈길을 끄는 건 로비보이 제로와 호텔에 디저트를 납품하는 멘델 제과점 제빵사 소녀 아가사의 러브스토리. 그들 모두를 이어주는 연결고리는 멘델 제과점의 '멘들스 케이크' 즉, '쿠르티잔 오 쇼콜라'다. 영화를 보는 내내 사랑스러운 저 케익은 어떤 맛일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영화 제작진은 멘델 제과점의 케이크를 원하는 팬들을 위해 특별한 영상을 제작했다. 유튜브로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멘들스 케이크’ 만드는 법을 공개한 것! 위의 영상에선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재료부터 만드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일러준다.


img_6

그래도 만들기가 영 번거롭다고? 그렇다면 서울 경리단길에 위치한 카페 프랭크로 가보자. 이곳에서 매일 10개씩 한정 판매하는 ‘멘들스 케이크’는 포장상자부터 만드는 과정까지 영화 속 모습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다.



요리조리
시네마 키친 6


1 리틀포레스트: 여름과 가을 홀토마토 스파게티
2 줄리 앤 줄리아 뵈프 부르기뇽
3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 정원 마들렌
4 500일의 썸머 팬케이크
5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봉골레 파스타
6 카모메식당 연어 스테이크



img_8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럭셔리
사치가 아닌, 가치에 대한 이야기 
Updated  2017-03-13
FOOD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