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한국인은 밥심이지!

한국인은 밥심이지!
LIVING

한국인은 밥심이지!

싱글맞춤 밥솥 고르기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의 필수가전, 전기밥솥. 가장 베이직한 기능을 지닌 제품부터 스마트폰으로 밥을 지을 수 있는 제품까지 한데 모아봤다. 잘 고른 밥솥 하나, 열 요리사 안부럽다.


img_2

img_3

취사와 보온만 가능한 기본 전기밥솥. 밥솥 밑면에 부착된 열판을 전기로 가열해서 취사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크기가 작은 소형 전기밥솥으로 출시한 경우가 많아 싱글족에게 제격.


img_4
기존 밥솥에서 보지 못한 하늘색과 귀여운 박스를 연사이키는 심플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 취사와 보온은 기본, 절전 기능까지 있어 전기세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3인용, 8만 9천 원.
지식쇼핑 가격비교


img_5
단순 가열 보온 방식과 달리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설정 온도에 따라 밥솥이 가열되고 원활한 대류 현상이 일어나 상∙중∙하 편차 없이 맛있는 밥이 완성된다. 뜸 들임 기능도 있다.
6인용, 7만 5천 원.
지식쇼핑 가격비교


img_6

img_7

내솥의 밑면부터 천천히 뜨거워지는 방식을 적용했다. 높은 압력이 끓는 점을 끌어올려 밥 짓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시키고 IH 압력밥솥에 비해 가벼운 것도 장점.


img_8
블랙과 실버를 사용한 고급스런 디자인. 내솥에 다이킹 코팅을 적용해 오래 사용해도 내솥이 벗겨지지 않는다. 찰진 밥, 중간 밥 등 다양한 밥 짓기가 가능하고 잡곡 쾌속 기능을 사용할 경우 29분 안에 잡곡밥을 지을 수 있다.
6인용, 19만 9천 원.
지식쇼핑 가격비교


img_9
압력밥솥 뚜껑에 소프트 스팀 캡 기술을 더해 밥솥 내 증기가 안전하게 배출된다. 자동 살균 세척과 음성 안내 기능, LED 디스플레이도 장착해 가격 대비 성능에 감탄할 정도. 밥솥 커버를 손쉽게 분리할 수도 있다.
10인용, 22만 8천 원.
지식쇼핑 가격비교


img_10

img_11

인덕션처럼 자기장에 의해 발생하는 전류를 열원으로 사용한다. 내솥 안쪽은 알루미늄, 바깥쪽은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그 사이를 코일로 감아 내소 전체를 가열하는 방식. 위아래, 좌우 골고루 열을 전달한다.


img_12
곡물 종류에 따라 초고압 2기압과 저압 선택이 가능하다. 키노아와 렌틸콩 등 슈퍼곡물 및 다양한 음식을 요리할 때 적합한 압력을 고를 수 있다. 자동 압력 체크 기능을 누르면 자동으로 이상 최저 압력을 확인한 후 음성으로 친절하게 알려준다.
10인용, 75만 8천 원.
지식쇼핑 가격비교


img_13
3단 IH 기술을 적용해 마치 가마솥에서 밥을 짓는 듯한 방식을 구현했다. 2단 IH보다 가열 면적을 25%나 넓힌 것이 특징. 또한 초고압 2기압을 적용했고, 불 조절 IR센서를 통해 돌솥밥, 뚝배기밥 등 다양하게 밥을 지을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10인용, 69만 9천 원.
지식쇼핑 가격비교


img_14
쌀알 형태를 그대로 유지해주는 알파 백미 모드를 갖춰 밥의 수분 함량을 높여준다. 내솥 옆면과 바닥에 둥근 웨이브가 달려 있어 열기가 활발하게 순환하기 때문에 전도율이 높아 밥알을 고루 익혀준다. 스마트 홈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보온과 취사 선택이 가능하다.
10인용, 84만 9천 원.
지식쇼핑 가격비교


img_15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7-03-09
LIVING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