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감기 셀프 처방전

감기 셀프 처방전
LOVE

감기 셀프 처방전

집 안 힐링법 4

때론 너무 바빠 약국과 병원을 들를 시간도 부족한 싱글. 독감이 유행이라는 요즈음, 집에서도 감기를 제압할 수 있는 쏠쏠한 꿀팁을 모았다. 평소 생활 습관부터 비상약을 구하는 빠르고 확실한 방법까지 지금 알아 보자.


img_2



img_3
평소에 예방하고 싶다면


1 홈웨어 입기
실내에서도 꽉 끼지 않는 면 양말을 신고, 목에도 스카프를 가볍게 둘러 체온을 지키자.

2 따뜻한 음료와 친해지기
따뜻한 물이나 차를 조금씩 자주 마셔 주면 체내 수분을 보충하고 체온도 지킬 수 있다.

3 제대로 쉬기
몸이 피곤할수록 감기에 대한 방어력이 낮아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기초체력을 끌어올릴 충분한 휴식이 우선이다. 아무리 주말이라도 장거리 나들이는 피하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풀어주자.

4 생활 습관 점검하기
기초 체력을 늘리기 위해선 평소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 일정을 잘 조절해 수면 시간을 늘리자. 몸이 무리하지 않도록 쉽고 빠른 음식보단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찾아 먹자.





img_4
특정 증상이 심하다면


1 기침과 콧물이 심하다면?
수분에 신경 써야 한다. 외부의 습도와 체내 수분 모두 중요하다. 미지근한 소금물로 입과 목을 가글해주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2 코막힘이 심하다면?
상체를 15° 정도 살짝 올린 자세로 자는 것이 좋다. 만약 콧물과 코막힘이 계속된다면 감기가 아니라 비염일 수 있다. 따뜻한 식염수로 꾸준히 콧속을 씻어내도 도움이 된다.

3 으슬으슬 몸살감기라면?
몸살감기는 고열을 동반하기 쉽다. 체온을 자주 체크하고 민들레차 등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차와 음식을 먹는다. 으슬으슬한 기운이 돈다면 무릎 아래까지만 따뜻한 물에 15분 정도 담그는 짧은 족욕을 추천한다.





img_5
급히 약이 필요하다면


1 편의점에 파는 약
편의점에 파는 약은 '안전상비의약품'. 일반의약품 중 가벼운 증상에 시급하게, 환자 스스로 판단하여 사용하는 의약품으로 편의점처럼 24시간 운영되는 곳에서 판매된다. 해열제는 '타이레놀정', '타이레놀현탁액', '부루펜시럽',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감기약으로는 '판피린티정', '판콜에이내복액'을 판매한다.

2 편의점 위치는
'우리동네 안전상비의약품'을 검색하거나 의약품 판매처 찾기를 이용하자.

3 어떤 약을 먹어야할지 고민이라면?
약학정보원 의약품 검색 앱(아이폰, 안드로이드)으로 회원가입 없이 국내 모든 의약품정보를 간단히 검색해 보자.





img_6

디지털에디터 유미진

맘&앙팡
속 깊은 육아 친구. 
Updated  2016-12-21
LOV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