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크리스마스 셀카 명당 9

크리스마스 셀카 명당 9
PLACE

크리스마스 셀카 명당 9

서울 트리 스폿

캐럴을 들으며 산타를 기다리는 12월이다.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서울의 명소들도 화려한 단장을 마쳤다는 반가운 소식! 싱글에게 잊지 못할 인생사진을 선사할, 연말 느낌 물씬 나는 포토존 9곳을 모았다.


img_2


img_3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의 겨울은 올해도 시끌벅적하다.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스케이트장은 물론, 작년보다 규모가 더 커진 크리스마스 마켓도 연다. 다양한 핸드메이드 마켓과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버스킹 공연 등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주소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img_4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밀레니엄 서울 힐튼의 크리스마스 자선 열차가 다시 운행을 시작한다. 알프스 산골 마을을 배경으로 쉼 없이 달리는데, 정교하게 제작된 미니어처 기차와 마을 풍경이 연말 싱글의 마음을 따뜻하게 데운다. 자선 열차로 조성되는 수익금은 복지시설에 기부한다. 자선 열차는 지하 1층 분수대에, 크리스마스트리는 1층 로비에 설치된다.

주소 서울시 중구 소월로 50





img_5

겨울이면 야외 수영장은 새하얀 아이스링크로 변신한다. 아이스링크를 둘러싼 나무에 수천 개의 조명이 켜지고, 서울 시내 야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긴 후 호텔 곳곳에 놓인 크리스마스트리를 즐겨보자. 크리스털 오너먼트로 반짝거리는 10m 높이의 대형 트리를 중심으로 골드와 레드컬러를 테마로 한 아기자기한 트리들을 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322





img_6

타임스퀘어 메인 광장에 작은 마을이 생겼다. 빨간 지붕의 집들로 둘러싸인 크리스마스트리를 볼 수 있으며, 새하얀 조명과 산타클로스, 병정 인형을 더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12월 24~25일에는 크리스마스 기념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산타 고적대의 음악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img_7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는 연말에 더 빛난다. 거대한 타워 아래 광장에서 만나는 크리스마스트리는 물론, 캐릭터 전시관 ‘헬로키티아일랜드’ 등 다양한 체험 공간도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엔 화려한 색으로 변하는 ‘샤이닝 트리’가 등장해 포토 스팟으로 사랑받고 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서울 야경은 기본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img_8

전통적인 연말 포토 스팟 청계천. 12월 청계천은 특히 빛으로 가득하다. 청계광장에 우뚝 선 조형물 스프링을 시작으로 산책로를 따라 화려한 루미나리에 축제가 펼쳐진다. 크리스마스를 표현하는 조형물마다 조명이 켜지고, 물길 위로 색색의 빛이 번지는 장관을 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1





img_9

동화책에서나 보던 ‘과자로 만든 집’이 호텔 로비에 세워진다. 페이스트리 셰프가 구운 쿠키를 차곡차곡 쌓아만든 5m 높이의 대형 진저브레드 드림하우스. 벽돌 모양 쿠키는 기부금을 받고 판매하며, 수익금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 전달한다. 꼬마 전구와 오너먼트로 장식한 화이트 트리와 눈사람 인형 등을 로비 곳곳에 놓아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640





img_10

12월 한 달간 ‘무역센터 겨울축제’를 진행한다. 누구나 알고 있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아닌 색다른 트리를 만날 수 있는데, 하나의 작품처럼 제각각 매력을 지닌 트리 숲이 펼쳐진다. 무역센터 주변 거리를 ‘빛의 도시’로 꾸미는 화려한 일루미네이션도 볼거리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엑스 산타마을이 열린다. 산타클로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img_11

오후 6시,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조명이 켜진다. 눈송이를 형상화한 5000여 개 LED 조명이 주변 거리까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물들인다. 아레나 광장에선 높이 19m의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롯데월드몰에서는 환상적인 겨울 풍경을 담은 릭 버켈만스 작가의 일러스트 조형물과 크리스마스 오브제를 볼 수 있다. 초고층 전망대,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 놀거리도 많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img_12

디지털에디터 유미진 디자이너 윤성민

맘&앙팡
속 깊은 육아 친구. 
Updated  2016-12-22
PLAC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