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챙기자 레티켓

챙기자 레티켓
LOVE

챙기자 레티켓

아웃도어 상황별 매너

봄이 다가올수록 아웃도어 스포츠는 더 즐거워진다. 들로 산으로 나갈 생각에 들뜬 싱글들을 위해 활동 별 에티켓을 정리해봤다. 함께 즐기는 사람들과 자연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스포츠 정신은 완성되니까!


img_2


img_3

#1
산에 오를 때


1 돌탑, 깃발, ‘OO 다녀감’ 등의 어떤 표시도 남기지 말자. 부득이 표지기로 길을 표시하며 갈 때는 맨 뒷사람이 모든 표지기를 회수할 것.
2 소리 지르며 동행자를 부르거나, 메아리가 칠 만큼 큰 소리로 대화하지 말자.
3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말자.
4 길을 잃어 부득이하게 산에서 볼일을 봐야 하는 경우가 있다. 소변은 식물이 없는 바위나 땅바닥에 보자. 소변 속 염분이 식물을 죽게 하고 동물을 유혹할 수 있기 때문. 대변은 등산로에서 최소 60m 떨어진 곳에 15~20cm쯤 땅을 판 다음 해결하자.




img_4

#2
캠핑할 때


1 캠핑 이웃과 가벼운 인사를 나누고 지정된 장소에서 캠핑하자.
2 캠핑장 내에서는 반드시 서행하고 불빛을 최소화하자.
3 음악과 영화는 캠핑 이웃을 고려해 적절한 음량으로 감상하자.
4 화로를 이용할 때는 주변에 불이 붙을 만한 것이 있는지 유의하고 화로의 꺼진 불꽃도 확실하게 확인한다.
5 겨울 캠핑장에서 종종 질식 사고가 발생한다. 텐트 안의 난방 장치를 잘못 다루면 자칫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니 특별히 조심하자.




img_5

#3
자전거를 탈 때


1 자전거는 우측통행이 원칙이다.
2 도로, 골목, 인도 어디서든 보행자를 우선 보호하고 양보하자. 국내 자전거도로는 법적으로 ‘자전거 보행자 겸용 도로’다. 사고가 나면 자전거가 더 많은 책임을 진다.
3 타이어의 공기압, 브레이크 작동, 전조등, 후미등 등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해 미연에 사고를 예방하자.
4 품이 큰 바지를 입으면 바퀴에 걸려 넘어지거나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 적절한 복장을 갖추자.
5 지하철이나 기차에선 자전거 승차가 허용된 칸을 이용하자.
6 대열 주행을 피하자. 다섯 명 정도씩 여러 그룹으로 나눠 주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img_6

디지털에디터 유미진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6-10-07
LOV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