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별의별 휴게소

별의별 휴게소
PLACE

별의별 휴게소

골라가는 재미가 있는 고속도로 쉼터

곧, 시작되는 명절 연휴. 하지만 귀성길, 귀경길 생각에 연휴의 설렘은 잊은지 오래인 그대. 주차장이 되어버린 고속도로 생각에 한 숨이, 차 안에 오래 있어야할 생각에 피로감만 상승하는가? 그렇다면 꼭 들러보자. 꽉 막힌 고속도로를 벗어날 방법은 없지만, 지친 몸 에너지를 충전할 특별한 휴게소들은 있다. 먹고 쉬는 건 기본, 애완견도 함께 뛰어 놀 수 있고, 쇼핑부터 공연관람까지도 가능하다. 피로는 물리치고, 즐거움은 얻어가는 고속도로별 추천 휴게소!


img_2
img_3

img_4

img_5
아름다운 금강변을 따라 데크가 깔린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장시간 차량 탑승으로 답답해하는아이들과 찌뿌둥한 몸을 풀며 쉬어가기에 좋은 곳. 자연풍경이 수려한 야외 테라스에서 강을 바라보며 차 한잔과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자전거와 낚싯대를 무료로 빌려주는 곳도 있어 레포츠를 즐기고 싶은 가족에게 추천한다.
경부고속도로 상, 하행 양방향 접근 가능.

img_6
빵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부터 세계 각국의 빵을 알아보고 제과, 제빵에 관한 체험도 할 수 있는 ‘맛있는 갤러리’가 있다. 수제 왕 돈가스는 돈가스를 먹으려고 일부러 휴게소에 들르는 사람들이 생겨날만큼 이 곳의 명물.
경부고속도로 양방향 접근 가능.

img_7
1971년 1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 휴게소 중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곳에 있다. 과거에는 휴게소가 많지 않았을 뿐 아니라 휴게소 뒤쪽에 동물원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동물원으로 운영하던 곳은 현재 생태공원으로 꾸며져 있다. 동네 뒷산에 온 듯 편안하게 꾸며진 생태공원 산책로에서 토끼나 공작 등의 동물을 볼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접근 가능.


img_8
img_9

img_10

img_11
2007년 한국건축문화대상을 받을 만큼 수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곳. 자연을 그대로 담은 러브가든과 허브 정원, 각종 예술 작품과 함께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특히, ‘강아지 파크’는 실내전시관, 야외체험 공연장, 애견놀이터로 구성되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특유의 진한 국물 맛으로 유명한 소고기국밥도 꼭 먹어볼 것.
영동고속도로 상, 하행 양방향 접근가능.


img_12
img_13

img_14

img_15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휴게소. 쇼핑몰이라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각증 브랜드 의류 매장, 마트가 입점해 있는 것이 특징. 친환경 쉼터에서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달래고, 공연장에서는 공연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휴식 공간이다. 주말에는 하루 2회씩 퓨전 국악, 마술, 아동극, 관악 4중주 등의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통영 방향 제2중부고속도로, 하남 방향 중부고속도로에서 접근 가능.


img_16
img_17

img_18

img_19
서해대교 한가운데 행담도에 위치한 휴게소로 섬에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독특하다. 도심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외식 업체가 입점해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서해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는 빠뜨리지 말아야 할 명소. 1천 6백백의 주차공간이 있고, 쇼핑센터와 리조트도 만들어질 예정.
서해안고속도로 상, 하행 양방향 접근 가능.

img_20
시화방조제에 있어 대부도 여행길에 들르기 좋은 곳. 방조제 위에 위치해 바다 한가운데 있는 듯하며 많은 갈매기를 볼 수 있다. ‘달 전망대’의 스카이워크에서 발 아래로 내려다보는 짜릿한 저 전망은 티라이트의 필수 코스. 시화조력발전소 해안정원과 연결되어 있어 하루 코스로 가족과 나들이하기에도 좋다.
시화방조제 상, 하행 양방향 접근 가능.


img_21

디지털에디터 양한나 디자이너 윤성민

맘&앙팡
속 깊은 육아 친구 
Updated  2016-09-12
PLACE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