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쿡방 먹방 이거봥

쿡방 먹방 이거봥
FOOD

쿡방 먹방 이거봥

셰프들도 챙겨보는 해외 푸드채널

사람들의 눈과 귀, 입맛까지 사로잡는 ‘먹방’과 ‘쿡방’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특히 스타 셰프의 인기는 연일 상종가. 화려한 요리 솜씨로 무장한 셰프들의 ‘쿡방’ 즐겨찾기는 어떤 것일까? 한 번 선택하면 계속 보게 된다는 해외 푸드채널을 모아봤다.



img_2


Who: 데이지 셰프 @ 갈리나 데이지
Liked : 이탈리아 요리 거장의 소박한 레시피 @안토니오 카를루초
Comment : 여느 셰프와 달리 안토니오 셰프는 레스토랑 주방이 아닌 자신의 집 주방에서 천천히 요리를 시작한다. 화려하진 않지만 지난 50년 동안 이탈리아 요리를 하며 터득해온 노하우를 알려주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할아버지가 손녀딸에게 자신의 레시피를 알려주는 것처럼 푸근한 느낌을 준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로 구성한 만큼 편안하게 볼 수 있어 좋다.
+ 갈리나 데이지
서촌에 위치한 이태리 레스토랑. 가정집처럼 편안한 공간에서 계절에 따라 조금씩 변하는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매일 12:0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일요일 휴무
갈리나 데이지


img_7


Who: 윤대현 셰프 @ 도우룸
Liked : 셰프를 꿈꾸는 이를 위한 요리 입문서 @셰프 스텝스
Comment : 책에 비유하자면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백과사전에 가깝다. '셰프 스텝스'는 말 그대로 이제 막 셰프로서 발을 내딛기 시작한 이들을 위한 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 아주 기초적인 조리법부터 꽤 실력을 요하는 고급 조리법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다. 디테일과 유용한 정보, 영상미가 어우러져 한 번 빠지면 계속해서 보게 되는 요리 채널이다.
+도우룸
서래마을에 위치한 생면 파스타 레스토랑. 파스타를 비롯한 다양한 맛의 디테일을 살린 메뉴들이 많아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매일12:00-22:00(브레이크타임 15:00-17:00)
도우룸


img_12


Who: 김호윤 셰프 @ 스와니예
Liked : 레스토랑 주방 탐험기 @ 스태프 캔틴
Comment : 홀 뒤편에 자리 잡은 셰프의 주방이 궁금하다면 ‘스태프 캔틴’을 추천한다. 고든 램지와 호르디 로카 등 내로라하는 셰프의 주방이 눈앞에서 펼쳐진다. 미슐랭 별을 획득한 스타 셰프들의 주방을 적나라하게 볼 수 있는 푸드 채널인 셈이다.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유명 셰프들의 조리법과 화려한 테크닉을 고루고루 보는 재미가 있다. 바쁘게 돌아가는 주방 모습과 인터뷰를 통해 ‘왜 나는 요리를 하는가?’, ‘이 접시를 통해 내가 보여주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명쾌하게 제시해준다. 이 영상을 볼 때마다 깊은 여운과 생각할 거리가 남는다.
+스와니예
서래마을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2-3개월에 한 번씩 에피소드를 정해 주제 걸맞은 메뉴를 새롭게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매일12:00-23:00까지(브레이크 타임 15:00-18;00)
스와니예


img_17


Who: 김지운 셰프 @ 쿠촐로, 마렘마
Liked : 자꾸만 엿보고 싶은 요섹남의 레시피
Comment : 재치 있는 입담, 나무랄 데 없는 요리 실력, 쉽고 간단한 레시피. 이 모든 것을 고루 갖춘 제이미 올리버의 요리 채널이다. 영국과 호주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셰프답게 ‘푸드 튜브’의 구독자 수는 무려 2백만을 훌쩍 넘는다. 주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가정요리를 다루고 있어서 부담 없이 편안하게 보기 좋다. 식재료에 대한 꼼꼼한 설명과 레시피에 대한 각종 조언도 아낌없이 쏟아낸다. 편집과 진행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인테리어와 작은 소품마저도 완벽하다. 너무나 완벽한 쿠킹 클래스를 무료로 수강하는 느낌이랄까. 아이디어를 얻을 때도 참고한다.
+쿠촐로, 마렘마
이탈리안 가정식 요리가 컨셉으로, 오너 셰프가 어렸을 때부터 즐겨 만들어온 이태리 시골 느낌의 요리를 선보인다. 해방촌에 위치한 ‘쿠촐로’는 새벽 1시까지 문을 열어 심야에 가보는걸 추천. 이태원에 위치한 ‘마렘마’는 런치를 즐기기에 좋다. 쿠촐로는 매일 18:00-01:00, 마렘마는 매일 12:00-23:00(브레이크 타임 15:00-18:00)까지
쿠촐로

마렘마


img_23
디지털에디터 양한나

행복이가득한집
생활을 디자인할 때 더 커지는 행복 
Updated  2017-11-10
FOOD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