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공식채널

이젠 눈치 보지 마!

이젠 눈치 보지 마!
LOVE

이젠 눈치 보지 마!

나 혼자 일하는 직업
혼자가 편하지 아무렴
1 앱 개발자
혼자지수 ★★★★☆ 유망지수 ★★★★★ 노후지수 ★★★★★

2018년부터 서울 모든 도심에 와이파이가 무료로 제공된다. 버스, 지하철은 물론, 공공기관, 광장, 공원, 도심의 대로 등 공공장소에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와이파이 시대’는 새로운 ‘창직(창업+직장)의 시대’를 열었다. 그 중 주목할 만한 직업은 ‘1인 앱 개발자’다. ‘디지노믹스(디지털+이코노믹스)’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은 서울시는 디지털 산업 창업자에 대한 후원을 강화한다. 1인 앱 개발자 육성 기관인 ‘앱비즈니스센터’를 마포구 상암동 ‘S플렉스 센터’에 조성해 창업자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한다. 스마트폰과 한시라도 떨어져 있기 싫다면 자네, 팀장 곁을 떠나 앱 개발자가 되어 보겠는가.
img_3
이미지 unsplash.com

2 수면 전문가
혼자지수 ★★★★★ 유망지수 ★★☆☆☆ 노후지수 ★☆☆☆☆

수면전문가(Professional Sleeper)는 호텔 방 35개를 돌아다니며 잠을 자본 후 수면상태를 평가하는 직업이다. 꿈 같은 소리 한다고? 실제로 2013년 핀란드 수도 헬싱키의 호텔 핀에서 모집했다. 한 명을 뽑는데 하루 만에 600여 명이 지원했다고. 함정은 수면 내용을 자신의 온라인 블로그에 핀란드어 외에도 영어와 러시아어로 올려야 한다는 조건. 반복된 야근으로 수면장애에 시달린다면 자네, 일단 핀란드어부터 공부하겠는가.
img_4
이미지 영화 Her(2013)

3 대필작가
혼자지수 ★★★☆☆ 유망지수 ★★★★☆ 노후지수 ★★★★☆


자기소개서 1장 6만원, 직무수행계획서 2장 9만원, 석사 학업계획서 2장 9만원, 법정 탄원서 장당 5만원, 기본 분량 초과 시 장당 2만원 추가….(<국민일보> ‘대필시장 무학확장’ 기사 중에서) 대필작가라고 해서 영화 의 주인공 테오도르처럼 낭만적인 연애편지를 대신 써주는 것을 생각하면 오산! 현실 속 단골손님은 대입준비생과 취업준비생. 혹은 탄원서나 교통법규 위반 등에 대한 법률기관용 반성문이다. 물론 감사나 축하, 사과 등 좋은 목적을 위한 의뢰도 있지만 휴대폰을 손에 놓지 않으며 메시지를 주고받는 시대에 ‘대필’이 필요한 문맹이 증가한다는 점은 씁쓸하지 않은가. 그나저나 자네, 밀린 서류가 한 무더긴가? 팀장님 몰래 대필작가를 알아보라….
img_5
이미지 unsplash.com

4 생태세밀화가
혼자지수 ★★★★★ 유망지수 ★★★★☆ 노후지수 ★☆☆☆☆

동∙식물도감이나 자연 그림책 등에 들어가는 '생태세밀화'를 그리는 화가다. 자연에서 직접 동∙식물을 채집해 관찰하며 그림을 그린다. 많은 사전조사, 계절과 날씨에 따라 다른 채집 상황은 어려울 수 있지만 답답한 사무실에서 모니터만 바라보며 영혼 없이 엑셀 표를 만드는 것보다 건강하고 자유롭지 않은가. 과장 얼굴에 비하면 벌레는 귀여울 것 같지 않은가.
img_6
이미지 unsplash.com

5 해변체험가
혼자지수 ★★★★★ 유망지수 ★★☆☆☆ 노후지수 ★☆☆☆☆

해변에 눕고, 현지 술집에서 와인을 마시고, 스노쿨링을 하며 책을 읽는 직업. 스웨덴 여성생활지 <아멜리아>가 2011년에 ‘해변체험자’ 구인광고를 냈다. 구인조건은 수영을 할 줄 아는 자, 술을 마시기 위해 늦게까지 초과 근무를 할 수 있는 자, 오랫동안 아무일도 하지 않고 쉬지 않는 자. 지중해 코르시카섬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주변 지역, 아시아 두 곳을 여행하는 해변체험자를 모집한다는 광고에 몇 시간만에 수백여명의 지원서가 쇄도한 것은 당연하지 않은가.
1집
1인가구 매거진 
Updated  2016-02-26
LOVE 다른 글 보기